2015.08.03 07:02

아이의 공간 속컬러 이야기
보관함70 댓글2
오늘은 컬러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컬러가 아이의 공간 속에서 어떠한 역할을 해줄 수 있는지 가볍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by라디룸 https://www.pinterest.com/Ra_D/ http://blog.naver.com/l_workingmom
일단..아이들에게 정서적인 영향을 주는 7가지 컬러를 보여드릴게요.
컬러는 무척 어렵기도 하지만. 재미있는 요소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컬러를 적절히 사용함으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심리나 정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그럼..앞서 보여드린 7가지 컬러의 특징과 의미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핑크컬러. 핑크색은 몸의 진동을 높여 활력을 주는.. 애정 넘치는 컬러예요.
침착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특히 우리 공주님들이 좋아하는 컬러죠.
아이의 공간을 핑크색으로 꾸며주게 되면 내성적인 아이의 성격을 개선해주기도 해요.
안정감과 상냥한 핑크컬러는 인형 놀이나 소꿉장난. 노래에 잘 맞는 컬러죠~
오렌지컬러는 심리적으로 용기를 주는 컬러인데요. 쾌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항우울제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편안함을 주기도 하죠.
이러한 오렌지 컬러는 활동성이 있고. 에너지를 업 해주기 때문에 공놀이나 율동놀이에 참 잘 어울려요.
밝고 가벼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엘로우컬러인데요.
신경과민을 줄여주고. 즐겁고 친해지기 쉬운 분위기를 만들어 줘요.
특히 혼자 노는 아이의 내성적인 성격을 개선해준다고 하네요.
그린컬러는 집중력을 향상해주고, 감정과 육체의 균형을 맞춰주어 피로를 풀어준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가.. 피로할 때 자연스럽게.. 그린을 찾게 되나 보네요~ ^^
이러한 특징의 그린컬러라면. 아이들의 블록 놀이나 퍼즐 놀이 등에 적합한 분위기를 만들어줄 듯해요.
청량감을 주는 스카이블루네요.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달래주는 컬러인데요.
이러한 밝은 블루컬러는 명확한 사고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잘 싸우는 아이의 성격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니. 참고하면 좋을듯해요.
블루는 진정의 효과가 가장 뛰어난 색인데요. 그래서 활동적인 남자아이들에게 더욱 잘 맞는가 봐요.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추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산만한 아이와 내성적인 아이의 개선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블록이나 만들기 놀이등.. 활동적인 놀이에 잘 맞는 컬러이죠.
마지막으로 퍼플컬러예요. 퍼플은 자아를 편안하게 하고 감수성을 조절해주는데요.
식욕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퍼플컬러는 제가 참고해야겠어요. ^^
이렇게 아이 공간 속 컬러와. 컬러에 따른 의미를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어렵기만 한 컬러이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미치는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니.
아이 방을 고민할 때. 함께 고민해보면 좋을듯해요. ^^
공간을 사랑스럽게도 만들어주고. 아이의 놀이와 정서에도 에너지가 되는.. 컬러의 선택.. 충분히 참고할만 하겠죠~ ^^
오늘은.. 어렵지만. 재미있는.. 아이 공간 속 컬러이야기.. 라디였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