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6 11:55

포인트 있는 가구로 모던하고 심플하게 꾸미기
#아파트     #50평이상     #모던    
보관함529 댓글20

안녕하세요:) 포항시 남구에 살고 있으며 중학교 교사로 일하고 있는 whorujin입니다. 이 집에서 산지 벌써 1년이 다되가고 있어요^^ 요즘 좋아하는 일은 집꾸미기에요~~^^

 

지금의 집을 선택한 이유는 전망때문이에요. 산이 바로 앞에 있어서 사계절의 모습을 모두 보여주거든요~^^ 어렸을 때부터 저만의 예쁜 집을 갖는 것이 꿈이었어요. 그리고 미술을 전공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이 집을 오기 전 2번의 전세집 생활을 하면서 제 집에 대한 애착이 커진 것 같아요. 저는 해외 자료를 많이 보며 저희 집과 매칭시켜 봤어요. 제가 원하던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색감이 비슷한 공간이었어요. 블랙, 우드, 그레이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이죠.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컬러와 식물들이 함께 어우러진 편안한 공간을 원했어요.

 

처음 이 집을 계약할 때 정~말 전망만 보고 계약한 것 같아요. 그 후 전에 살던 분이 나가시고 비워져 있는 집을 본 순간 눈물이 났어요. 전체적으로 너무 험했고, 방은 곰팡이에 부엌은 몇 년 묵은 기름때로 내가 정말 집을 잘 산 건가 싶더라구요. 그래도 그렇게 원하던 내 집 장만을 했고, 내가 상상했던 꿈의 집을 만들어 보자 하는 생각과 다짐으로 하나하나 인테리어를 시작했어요.

 

시공업체는 한곳을 지정해서 하지 않고 모두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따로 했어요. 그래서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었고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트월은 동화 디자인 월 우드콘 제품으로 자재만 사서 셀프로 시공했어요. 마감 몰딩은 몰딩 닷컴에서 구매했구요^^ 시간과 힘은 좀 들었지만 그만큼 집에 더 애착이 가네요.

 

우드슬랩은 최근에 구매한 제품으로 포항 더 홈스토리에서 구매했어요. 집순이인 만큼 집에서 친구들을 초대해 노는걸 좋아해서 긴 테이블이 필요했어요. 2780 사이즈로 아주 긴~ 테이블이에요. 곧 친구들을 초대할 예정이랍니다.ㅎㅎ

 

다음으로 왼쪽 페이크 빈티지 도어를 소개해드릴게요~!

 

페이크 빈티지 도어 (일명 프렌치 도어) 는 유명한 제품이 있지만, 가격이 너무 사악하고 구하기도 힘들어서 저랑 남편이 유럽여행 중 찍은 사진으로 만들어봤어요. 시트지로 출력해서 판넬에 붙인거랍니다. 감쪽같죠? 노란 암체어는 모던하우스에 특가로 구매했어요. 스툴 포함해서 10만원 후반대였던 것 같아요.

 

저희 아파트의 장점은 주방이 잘 되어있어서 특별히 손댈 곳이 없더라구요.

 

조명은 인터넷으로 구입하여 직접 시공했고, 식탁은 우드코 티크 시리즈 제품입니다. 저희 집 가구는 대부분 티크 원목으로 구매하여 통일감을 주었어요. 주방에 걸린 액자는 이케아 천을 액자에 끼어 만들어 걸어두었답니다^^

 

다음으로 침실을 소개해드릴게요. 입주 당시.. 침실로 쓰일 공간은 곰팡이가 피어있었어요. 그 당시 내가 정말 이사를 잘 한게 맞나 싶을 정도로 후회하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제가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 되었어요. 웨인스코팅, 페인팅, 조명설치, 가구리폼 등 셀프 인테리어를 한 곳이 제일 많은 공간이기에 제일 만족도도 높고 애정을 쏟은 공간이죠ㅎㅎ 웨인스코팅은 절대 여자 혼자하기 쉬운 작업은 아니지만, 그래도 몰딩 몇개와 페인팅만으로 큰 변화를 주기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셀프인테리어 중 하나에요~

 

또한 페인팅 색에 따라 느낌이 다르기에 한번 시공해 놓으면 적은 노력과 비용으로 집을 변화 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 고민이 많았던 공간인 만큼 침실에 대한 애정도 많이 가요. 침실도 거실처럼 블랙, 우드, 그레이가 조화를 이루게끔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았어요.

 

침대와 혐탁 모두 우드코 티크 시리즈 제품입니다. 침구는 이케아 제품이구요, 전신거울은 모던하우스 제품으로 티크와 색상이 맞지 않아 제가 색상을 살짝 입혔어요. 아크릴물감과 목재오일(오일스테인)을 섞어 입혔어요.

 

조명은 메가룩스 조명에서 주문해서 직접 설치했구요^^ 조명은 집안 전체를 led로 밝혀주니 한결 더 밝고 적절하게 펜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줘서 분위기가 더 좋아진 것 같아요~

 

특히 식물 기르는데 취미가 있어서 농장에서 직접 사서 제가 심어요. 요즘 식물 인테리어에 푹 빠져있어서 집이 푸릇푸릇하답니다^^ 행잉플랜과 식물 인테리어는 최근 미세먼지도 심하고 공기가 좋지 않아 시작하게 되었어요. 기르기도 쉽고, 집안 곳곳이 푸르니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에요.

 

침대 반대편에는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고제 나무를 구입해서 제작한 떡판 테이블이 있어요. 테이블에 올려진 화분은 모두 제가 그때 그때 구매해서 직접 심은거에요. 식물 구입은 주로 심폴이라는 사이트를 많이 애용한답니다^^

 

다음으로 서재를 소개해드릴께요. 서재는 남편과 제가 모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봤어요~ 책과 컴퓨터에 관심 많은 남편과 미술전공으로 만들고 그리는데 관심 많은 제가 모두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된 것 같아요. 서재방의 가구들은 좋은나무앤코 제품으로 배치해두었어요. 아카시아 원목에 스틸로 되어있어서 튼튼하고 좋더라구요.

 

이 가구는 저희 친정어머니가 저에게 물려주신 가구에요. 이 가구도 어머니가 낡은 다리미대를 직접 리폼하셨던거라 더욱 애착이 가는 가구랍니다. 만드는걸 좋아하는 저는 주로 칼로 재단을 많이 하므로 위에는 유리를 올려놓았어요.

 

아기방의 침대는 제가 결혼 전 쓰던 제품을 두었어요. 책장, 옷장은 모던하우스 제품이에요:)

 

아기침대는 친구가 준 걸 리폼해서 설치했어요. 원래는 월넛 색상의 원목제품이었는데 흠이 많아서 사포질하고 어두운 그레이로 페인팅했어요. 캐노피는 이케아 제품입니다^^ 페인트는 던 에드워드 제품으로 사용했어요.

 

저에게 집이란.. 놀이터이자 힐링공간인거 같아요. 즐거운 마음으로 인테리어라는 놀이를 하고, 예뻐진 공간을 보며 힐링이 되는 그것이 저에겐 집이네요.^^ 미래의 계획이라기엔 좀 거창하지만 미래에 있을 아가를 위한 방을 좀 더 꾸며볼까 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BELY 해초 바구니 시리즈
22,900
BEK
블랙 원형 스트랩거울
59,000
메가룩스
스케치 팬던트
80,000
한샘
밀리언4 거실장세트 270cm 확장형
339,000
담아
요조비 펜던트
15,800
이케아
PANNA 판노 식탁매트, 블랙
1,900
우드코
오스카 테이블 1500
590,000
우드코
Resource 브루클린 침대
정보없음
룩스몰
논두렁 연출 3부 직부 소 신주브론즈
120,000
모던하우스
토브 전신거울
151,050
우드코
로이협탁
380,000
까사미아
하우스)벽시계NA
52,000
좋은나무앤코
빈티지 네트 책장
850,000
크래프트홀릭
BORDER SLOTH FLOOR MAT
79,000
yled
디자인조명 듀얼스타5등
63,000
크래프트홀릭
BORDER SLOTH (M)
2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최윤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