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디자인투플라이입니다. 사무실은 전주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대전에 거주중인 클라이언트 분께서 저희 프로젝트를 보시고 직접 이곳까지 오셔서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처음으로 집꾸미기 구독자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곳은 ‘전주 신동아 파밀리에’에서 진행한 현장입니다. 45평의 아파트이며 기존 아파트들과는 조금 다른 구조로 탑층에 위치해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현장을 봤을 때 전체적으로 답답했던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평면 계획을 잡았습니다. 특히, 공간을 확장할 때는 이에 관련된 행위허가를 받고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현관
전체적인 컨셉은 클라이언트분의 취향을 고려하여 모던 프렌치 스타일을 표현했습니다.
중문
현관과 중문 인테리어는 화이트와 골드,
그리고 대리석 느낌의 타일로 고급스럽고 여성스럽게 디자인 했습니다. 골드와 대리석은 언제나 옳습니다!
탁 트인 공간이 웅장한 거실
클라이언트분의 취향을 담은 거실입니다. 탑층이기 때문에 높은 층고에 화려한 팬던트를 활용하여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전체적인 바닥은 무게감있는 월넛 헤링본을 선택하여, 주변 가구들과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안정적인 공간으로 탄생한 것 같네요.
탑층이라서 전망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꼭 확장을 하려고 하였습니다. 기존 탑층은 뚫려있는 형태였지만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조금 막아두어 환기를 더 원활하게 도울 수 있도록 시공했습니다.
거실 속 또 다른 공간
소파 뒤에 있는 직사각형의 프레임 안에는 거실과 붙어 있는 방을 확장하여 만든 공간입니다. 이곳을 거실과 연결되어 만듬으로써 거실이 훨씬 넓어보이는 효과와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단을 높여 공간을 분할 하였고 거실과 다르게 좌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낮은 가구를 사용해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거실 반대편에 위치한 주방을 소개하겠습니다.
다방면으로 효율적인 주방
기존엔 개수대와 가스렌지의 거리가 멀어 동선이 불편했습니다. 냉장고를 놓을 위치 역시 충분하지 않았구요. 그래서 클라이언트분의 동선의 맞춰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싱크대부분을 연장하여 요리하는데 불편하지 않게 하고 주방의 상부장을 없애는 대신 수납장을 별도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천장엔 간접등을 설치해 시야가 더 넓어보이고 밝게 만들었습니다.
싱크대 반대편엔 넓은 식탁을 배치해 가족 모두가 함께 식사도 하고 아이들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탑층의 뷰를 보면서 식사를 하기 좋은 장소라, 지인들을 초대할 때도 적절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구에 맞춰 디자인한 침실
다음은 침실입니다. 기본에 가지고 계셨던 침대에 맞춰 공간을 디자인했습니다.
우아한 느낌을 더하기위해, 침대 바로 뒤 벽면엔 웨인스코팅으로 시공했습니다.
침대 바로 옆엔 파우더룸이 위치해있습니다.
파우더룸
골드와 칼라카타 천연대리석을 이용해 여성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사랑스러운 화장실
파우더룸의 화이트 컬러의 문을 열면 화장실이 나옵니다.
침실, 파우더룸과 대조되는 연핑크를 사용했습니다.
거실 화장실
거실 화장실은 모던한 그레이와 블랙의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드레스룸
드레스룸은 기존 붙박이를 활용하고 대신 골드 프레임을 가진 거울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가장 꼭대기에 위치한 2층
탑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어디에 있을까요? 이 복도 끝 슬라이딩 도어가 보이시나요?
가까이 다가가 슬라이딩 도어를 열면 탑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타납니다!
2층, 가족이 함께하는 공간
이곳은 가족들이 함께 영화도 보고 시간도 나누며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이 가족과 지인들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2층은 오로지 가족들만을 위한 장소라 할 수 있지요.
다락 공간에서는 아이가 뛰어놀고 책도 보고 장난감도 가지고 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살고 싶으세요?
주거공간은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그곳을 사용하는 가족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클라이언트와 많은 소통을 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면서 마지막으로는 저희의 전문가적인 견해에 맞춰 디자인하고 제안을 합니다.
공간은 행동을 유발한다는 말이 있듯이, 내가 살고싶은 라이프 스타일을 공간에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