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헤이즐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간은 3평의 침실입니다.
요즘 저는 일반 우드 느낌보단 라탄 소재가 들어간 가구나 소품에 눈길이 자꾸만 가서 이번 공간의 컨셉을 내츄럴하게 방꾸미기 로 잡아 보았습니다.
| 스타일링 BEFORE
잘 사용하지 않던 공간이라 공간의 컨디션은 대체적으로 좋은 편이었어요.
기존 벽지 역시 손상없이 깔끔한 편이었는데요. 공간에 크게 포인트를 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고민하다 벽 한 쪽을 그레이 컬러로 칠해주었습니다. 그레이 컬러와 우드의 조합은 늘 옳기에 과감히 컬러를 정했어요:)
보통은 2회칠만 해도 충분하지만 한번 더 칠하면 원하는 색감이 좀 더 또렷이 나올 것 같아 총 3회칠까지 진행하였습니다.
| 가상으로 구현해본 공간
원하는 컨셉의 가구와 소품을 고른 후 3D로 배치해본 모습입니다. 드레스룸이 별도로 있는 집이기에 방안에 옷장은 두지 않았어요.
🎥 영상으로 미리 만나보는 [그레이+우드 조합으로 방꾸미기]
| 스타일링 AFTER
스타일링이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3D로 상상만 했던 공간을 실제로 구현해보았어요.
그레이 벽면에 내추럴 색감의 가구와 소품이 들어가니 아늑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 방은 침실로만 사용될 공간이기에 꼭 필요한 가구들만 넣어주었어요. 벽 기둥 쪽으로는 1200 사이즈의 수납장을 두었습니다. 수납장 안쪽으로는 침구 커버와 여러 물건들을 넣어 보관하고 있어요.
수납장 위로는 평소 좋아하는 소품들로 꾸며주었습니다.
여행다니며 틈틈히 구매했던 제품들과 인터넷으로 구매했던 제품들이 한데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수납장 옆으로는 전신거울과 행거 등을 두었어요. 드레스룸이 별도로 있다보니 방안에 옷장을 두지는 않았는데요. 대신 다음날 외출할 때 입을 옷이나 자주 찾는 옷들을 걸어두는 용도로 행거를 하나 두었습니다.
그 옆에 전신거울은 디자인도 색감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는데 조립하고 보니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더라고요. 디자인만 예쁜게 아니라 실용적인 면도 좋아서 다른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가성비 최고! 입니다:-)
거울 앞쪽으로는 원형 바구니를 두었어요. 담요나 잡지 등 크기가 조금 있는 물건들을 수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뒤집으면 협탁으로도 가능해서 필요에 따라서는 뒤집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창가쪽에는 원형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였어요. 저는 침실 공간이 협소하더라도 테이블과 의자 하나쯤은 꼭 넣는 편이에요. 방 안에 별도의 의자가 없으면 계속 침대 위에서 생활해야해서 불편하더라고요.
원래는 화이트 테이블인데, 여기에 노란 잔꽃무늬의 테이블보를 씌워주었어요.
패턴 자체가 은은한데다 테두리에는 레이스가 들어가있어 디테일까지 너무 예쁜 것 같아요:)
테이블과 같이 배치한 의자 역시 라탄 소재로 이루어진 제품이에요. 모두 수작업으로 엮어서 만드는 제품이라 그런지 의자에 앉았을 때 방석부분이나 등받이 부분이 단단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들어 착석감이 굉장히 좋았던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침구는 연베이지의 색상을, 매트리스 커버는 초코브라운 색상으로 골라주었는데요. 내추럴한 방에 찰떡인 색상인 것 같아요. 호텔 침구처럼 사각사각거리는 소재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 스타일링을 마치며,
공간의 크기가 크지 않을 땐, 꼭 필요한 가구들만 넣는게 좋아요. 불필요한 가구들까지 넣을 경우, 공간이 더 좁고 답답해 보인답니다. 그리고 벽면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저처럼 마크라메나 라탄 데코 등을 걸어두셔도 좋고 엽서나 포스터를 이용해 꾸미는 것도 하나의 스타일링 팁이랍니다.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