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07 07:42

친환경 페인트와 그래픽스티커로아이방 벽 셀프 인테리어
보관함61 댓글16
by 달빛코리 http://blog.naver.com/ijinia
유용한 셀프 시공사례를 소개하는 시공대백과 입니다.
오늘은 달빛코리님이 진행하신 셀프 페인팅을 소개합니다. 이 사진이 비포인데요, 비포도 나쁘지 않죠?
비포도 최대한 아이가 원하는 부분을 들어주기 위해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변신을 할지 기대해 주세요!
비닐과 돗자리까지 총출동해서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꼼꼼히 마스킹을 해줍니다. 천장까지 할 예정이기 때문에 칠하지 않는 부분은 모두 덮는게 좋아요.
이제 젯소는 익숙하시죠? ^^ 노란 컬러가 있는 부분만 젯소 베이스를 깔아줍니다. 두 번 정도 하면 컬러가 잘 덮힙니다.
젯소 작업 완료! 어두운 톤이 아니라서 쉽게 진행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제 페인트를 칠할 차례입니다. 먼저 천장부터 화이트로 작업 시작!
1회 칠할 때는 젯소 작업을 한 노란 부분에만 칠하고, 2회 째에는 모두 칠해줍니다. 혹 얼룩이 보이는 부분이 있으면 보정칠 약간 해주면 되구요.
천장은 페인트가 많이 튀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렸듯 마스킹을 꼼꼼히 하시고 작업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벽면. 아~~주 연한 그레이 색상으로 칠해줬습니다.
벽면도 천장과 마찬가지로 2회 칠해주고 보정칠로 마무리합니다.
몰딩은 기존의 화이트 색상을 유지하기 위해 마스킹을 해주고 모서리진 부분을 붓으로 칠해줍니다.
1차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깔끔하죠?
자 그다음은 아들의 터치가 들어갈 차례죠 ^^
공룡을 좋아하는 아들이 직접 고른 그래픽 스티커들 입니다. 벽 색상도 아들이 직접 골랐다고 하네요!
아들이 직접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 그래픽 스티커는 벽지 손상 없이 쉽게 시트지를 벗길 수 있어서 맘편히 작업해도 된답니다.
이랬던 벽이
요렇게 변신 ^^
이 공룡 스티커에는 아들의 스토리가 있는데요...
'티라노가 공룡들을 잡아먹으려 하니 파라사우롤로푸스가 알을 지켜야 해서 싸우지 못해 트리케라톱스가 도와주려고 하는 모습' 의 스토리라고 합니다.
자기 방을 이렇게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게 얼마나 좋을까요? 인테리어가 이쁘기도 하니 1석 2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
깨알 스위치 스티커. 끄..끄겠습니다.
전부 벽에 붙이면 지저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스테고사우르스는 방문에 ^^
키재기 스티커도 있습니다.
달빛코리님은 가랜더나 선반으로 벽을 채우려 했지만 아들 취향으로 꾸며진 공룡의 방!
시공대백과 개인적으로는 참 멋지고 예쁜 인테리어라 생각합니다.
아들의 취향이 듬뿍 담긴 방이니까요. 공룡들의 스토리도 있구요 ^^
만약에 공룡이 질리는 날이 오면.. 어머님이 또 해주실거야..
여기까지 시공대백과 였습니다 ^^ 가끔 물어보시는 분이 있는데, 보관은 맨 오른쪽에 담기 버튼 누르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