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통창이 아름다운 6평 원룸에서 살고 있는 mingg_home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게 집꾸미기를 찾아온 이유는 직접 꾸민 아늑한 보금자리를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예요! 그럼 지금부터 저의 집 이야기를 시작할게요!
집의 매력은 첫째가 통창, 둘째는 뷰, 셋째가 바로 채광이예요! 이 집에서 살아야겠다고 결심한 이유도 마찬가지고요!
사실 통창으로 된 집은 장점만큼이나 단점도 존재해요. 흔히 알고계시듯이 낮에는 해가 잘 들어 따뜻하지만 밤엔 춥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지금까지 통창에 살기로 한 걸 후회한 적은 없어요. 통창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뷰가 있기 때문이죠.
노을 감성 뷰 👀
아침 해가 뜨네요! 오늘도 화이팅!
하늘이 이렇게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매순간 변하는 풍경을 눈으로 경험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예쁜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까지 편안해지거든요.
작년의 가구배치 방법... 지금은 바뀌었어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제가 사는 집은 6평 정도인데요.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라서 가구배치를 하는 데 생각보다 제약이 많았어요. 😭
그래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가구를 배치하면서, 통창의 매력을 즐길 수 있을까?'를 고민 하다가 저만의 최적의 배치법을 찾았답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
'무슨 차이야?'하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이렇게 가구배치를 하고 나니까 훨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어요. 특히 침대 뒤에 테이블을 두게 되면서, 작업공간과 휴식공간을 분리할 수 있었다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저처럼 좁은 집에 살고 계시다면, 가구를 이리저리 옮겨보면서 최적의 가구배치법을 찾아보세요!
인테리어는 우드 색감의 따뜻함을 좋아해서 화이트&우드로 맞추었어요. 지금은 겨울이라 바닥이 차서, 침대 옆에 베이지 색상의 러그를 깔아 두었어요. 물론 침대엔 전기장판도 필수구요! 😄
저의 실질적인 생활공간(?)이자, 메인 가구인 침대는 수납이 가능한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아무래도 집이 원룸이다 보니 수납공간이 부족했거든요. 침대 프레임에는 콘센트가 있는데요. 덕분에 휴대폰 충전도 가능하고, 조명을 켤 수도 있어서 아주 만족하고 있는 가구입니다.
침대 뒤편에 둔 원형테이블에서는 가끔은 일도 하고, 식사도 하고, 또 홈 카페도 즐기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퇴근 후 야경이 보이는 창문 옆에서 이렇게 넷플릭스를 보며 맥주를 마시는 게 저의 낙이랍니다.
저의 통창 집은 퇴근 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정말 소중한 공간 입니다. 오늘 도 저는 이 집에서 할 일도 하고, 음악도 듣고, 식사도 하고! 싱글라이프를 야무지게 보내고 있을 것 같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 하루도 화이팅이예요!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