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0 19:30

아치 프레임으로 방을 나눈, 화이트 34평 아파트
#아파트     #34평     #미니멀     #화이트     #러블리    
보관함9 댓글0

 

안녕하세요, 저는 유아교육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아이들과 생활하고 있는 mimingroom이에요. 요즘 저는 아이들의 동심 어린 마음을 가득 느끼며, 덩달아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또 아기자기한 소품들에 관심이 생겨 저의 공간을 열정적으로 채워가는 중이랍니다!

 

원래 전 인테리어나 집꾸미기에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니었는데요. 그러다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친구의 취향으로 가득한 방을 보고 '나도 나만의 공간이 갖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그 생각을 가족과 함께 이사한 이 집에서 이뤄보기로 했죠.

 

 

 

이 집은...

 

 

제가 살고 있는 집은 2021년 6월에 입주를 해서, 이제 인연을 맺은지 막 4개월이 된 새내기 34평 아파트예요. 방 3개, 화장실 2개, 팬트리 2개가 있는 정남향 판상형 포베이 구조이고, 발코니는 모두 확장했어요.

 

 

 

 

저희 집의 자랑은 작은방 두 개의 가벽을 철거해서, 삼촌의 도움으로 설치한 아치형 프레임이에요. 집에 오는 손님들마다 너무 예쁘다고 칭찬을 마지않는 포인트죠!

 

 

 

 

이 집을 고를 땐, 무언가를 크게 고려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운이 좋게 신축에 입주한 케이스였거든요. 게다가 이전에 살던 집과 많이 떨어져 있지 않아 인프라를 활용하기 좋았고, 저의 출퇴근이 너무 멀어지지 않는 위치에 있어서 더욱 고민할 필요가 없었답니다. 인테리어 비용으로는 1000만 원 정도가 들었어요!

 

 

 

로망을 담아 잡은 컨셉!

 

 

저는 평소부터 화이트 인테리어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하지만 관리가 어려울 것 같아 항상 망설이고, 시도하지 못했었죠. 하지만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한 번 부지런하게 살아보자'라고 다짐을 하고, 로망을 실현하기로 마음먹었어요! 그렇게 저희 집은 저의 로망을 담은 '화이트' 인테리어로 꾸며졌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공간씩 차근차근 보여드릴게요!

 

 

 

템바 보드 포인트를 준 거실

 

 

거실은 처음 이사 왔을 때, 가장 좁다고 느껴지던 공간이에요. 전에 살던 집은 거실이 큰 편이었어서, 가구나 가전제품의 크기가 컸는데, 모두 쉽게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라 난감했죠. 그래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이 비우고 버렸던 기억이 나요!

 

 

 

 

저희 집 거실의 한쪽 벽은 '템바 보드'로 되어 있어 공간에 포인트를 줘요. 직접 셀프로 시공한 거랍니다. 대부분 화이트로 채워져 있어, 심심해 보일까 걱정했는데 이런 은은한 포인트가 있으니 전체적으로 거실이 더 고급스럽고,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소파는 이번 집으로 이사를 오면서 바꾼 가구 중에 하나예요. 거실의 크기에 맞추어, 기존 소파보다 작은 사이즈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원래는 화이트 패브릭 소파로 하고 싶었지만, 오염에 대한 걱정에 아직은 용기가 나지 않아서 블랙으로 했어요. 최근엔 다른 소파를 구매해 분위기 전환을 좀 해볼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저희 집은 숲세권이라, 저층인데도 창밖으로 숲이 잘 보여요. 그래서 일부러 커튼도 짙은 초록색과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커튼과 액자 같은 바깥 풍경이 어우러지면 참 보기 좋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조명을 켜지 않아도 밝을 정도로 해가 참 잘 들어오는 곳이라, 암막 기능이 있는 제품을 달아주었답니다.

 

 

 

미니멀과 실용성이 결합된 주방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의 템바 보드 외에는 인테리어를 크게 하지는 않고, 다른 공간처럼 화이트 필름을 시공했어요. 천장은 기존의 우드 톤을 살려두었는데, 화이트 우드 식탁의 분위기와도 참 잘 어울려서 좋아하는 뷰예요.

 

 

 

 

부엌의 가구는 저와 가족이 타협해 고르고 꾸민 것들인데요. 미니멀한 주방을 원하던 저의 니즈와, 실용적인 주방을 원하던 가족의 니즈가 적절히 섞인 결과물이랍니다. 그 덕에 어딘가 미니멀하면서 어딘가 앤티크 한 분위기가 되었어요. 

 

 

 

 

조리공간은 최대한 깔끔히 유지하고 싶어, 아무것도 올려두지 않았어요. 대신 구석 쪽에만 커피 머신을 두어, 자그마한 홈카페 공간을 마련해 보았답니다.

 

 

 

 

냉장고 옆에 있는 문은 다용도실로 이어져요. 안쪽은 세탁기와 건조기, 김치냉장고 등 어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모습이지만 겉으로 보면 전혀 티가 나지 않아 좋아요.

 

 

 

아치 프레임이 매력적인 침실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저의 침실이에요! 작은방 2개를 확장해서 하나의 큰 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사이 가벽을 철거하고 만든 '아치 프레임'을 기준으로 침실과 생활 공간을 구분해서 꾸몄어요.

 

그럼 제가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인 만큼, 더 차근차근 설명드려볼게요. 먼저 방문의 포인트부터 시작해 볼까요?

 

 

 

 

침실로 들어오는 문을 열면, 귀여운 도어 스토퍼가 눈에 띄어요. 새 집이다 보니 환기를 하느라 거의 창문을 열어놓고 지내는데, 문이 쾅쾅 닫히는 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귀여운 도어스토퍼를 달아주었답니다. 항상 침실 문에 달려있어, 집에 들어오는 사람들을 먼저 맞아주는 친구예요.

 

 

 

 

침실 공간의 침대 프레임은 방의 포인트인 아치 프레임과 형태를 통일하려고 '아치형'으로 알아봤는데, 그런 디자인이 흔치 않더라고요. 인터넷과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뒤지다가 자포자기 심정이 되었는데, 마지막으로 들어간 이케아에서 운 좋게 이 가구를 발견했답니다!

 

 

 

 

침대 프레임은 화이트라 전체적인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고, 또 모든 색감의 침구와 잘 어울려서 매우 만족스러워요! 또 이케아에서 함께 데려온 협탁과 옷장강아지 인형까지 알차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쇼핑이었던 것 같아요.

 

 

 

 

이 공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원형 테이블'이에요. 이전부터 방을 꾸미게 되면, 꼭 들이고 싶다고 로망을 가지고 있었던 가구죠. 작업을 할 수도 있고,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실용적이기도 하고, 또 꽃이나 소품을 올려두어 인테리어 포인트를 줄 수도 있어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아요.

 

 

 

 

방에 저만의 생활 공간이 생겨서 좋은 점은, 집에서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거예요. 원래는 집에 오면 침대에 누워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이었는데, 이곳이 생긴 이후로는 바로 눕지 않고 더 생산적인 일들을 할 수 있어 좋아요. 거기다 보기만 해도 귀여운 소품들로, 힐링을 할 수도 있고요.

 

 

 

팬트리 공간에 만든 드레스룸

 

 

이제 마지막으로, 팬트리 공간을 보여드리고 집소개를 마쳐볼게요.

 

저희 집엔 안방 안에 작은 드레스룸과 커다란 팬트리 두 개가 있는데, 안방 안에 있는 작은 드레스룸엔 옷이 모두 들어가지 않아서 팬트리 하나에 행거를 설치해서 큰 드레스룸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사진 속의 문을 열면 이런 모습이 펼쳐진답니다.

 

 

 

 

짜잔! 옷부터 소품까지 정말 알차게 정리했죠?

 

 

 

집소개를 마치며 -

 

 

제게 집이란 '오롯이 내가 되어 쉴 수 있는 곳'같아요. 나만의 취향으로 가득 꾸민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만큼, 제게 안정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일도 없거든요. 또 앞으로도 부지런히 살 수 있을 것 같은 힘을 주기도 하고요.

 

저는 이만 집소개를 마쳐보려고 해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두들 오늘도 소중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안녕히 가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케어솔루션(렌탈) 모음전 /사은품1+1+1(초기비용 0원)
55,900
데스커
DSBC162S 수납형 목재책장 (1600폭 2단)
310,000
이케아
GOSIG 강아지 인형
17,700
14,100 (20%)
알토퍼니처
알토퍼니처 커브 벨벳 골드 북유럽 인테리어 패브릭 포인트 소파
138,000
프리메이드
제니 티 테이블 화이트
34,500
이케아
TORPARÖ 토르파뢰
24,900
틸만
독일 틸만 4구 인덕션 ITM-951MF
1,890,000
LG전자
LG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Z330SSS151S
2,585,000
LG전자
오브제컬렉션 4도어 냉장고 M620SSS351S
3,300,000
헤이버터
플로렌스 체크중문커튼 봉집형 압축봉커튼-롱기장
27,000
이케아
TYSSEDAL 튀세달 침대프레임
42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mimingroom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