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 6년 차인 예비 신부입니다. 3년 정도 연애했을 때쯤, 오빠가 갑자기 이른 아침 전화를 해서 청약이 당첨됐다며 저한테 했던 말이 기억나네요.
“나 청약 당첨됐어, 우리 결혼하자”
프러포즈가 되었던 거죠. 현재 아파트에 입주했고, 내년에 결혼식을 올립니다.
첫 입주하는 거라서 아무것도 없는 그 자체였습니다. 반려견을 위해 주 활동 범위인 거실과 주방, 현관과 복도에 매트 시공을 했어요. 베란다와 세탁실에는 탄성 시공을 했고, 줄눈 시공은 화장실, 현관, 거실 전부 다 했습니다. 그럼 매트 시공을 한 거실과 주방부터 보여드릴게요.
Before
After
먼저, 매트 시공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무래도 반려견이 있기 때문에 주 활동 범위인 거실과 주방, 복도에 매트를 시공을 하였습니다.
추가로 거실에 커튼 시공을 하였고, 아트윌 쪽에 줄눈 시공했어요.
주로 앉아 노트북을 하기도 하고, 티비도 보고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땐 안마의자로 가서 안마를 받다가 반려견과 함께 놉니다.
아파트의 최대 장점인 7m 광폭 거실이라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분리가벽을 둬서 한 공간이지만 다른 느낌을 줄까 했는데, 저희는 안마의자 2대를 놓기로 해서 앞쪽에는 티비 보고 노트북 하면서 쉬다가 뒤쪽에는 안마를 받는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꾸미게 되었습니다.
Before
After
주방은 벽과 타일 쪽에만 줄눈 시공을 했어요.
주방이 생각보다 커서 자주 쓰는 가전들은 바깥으로 꺼내어 바로 쓸 수 있게 해놨고, 나머지 그릇이나 프라이팬과 잡다한 주방용품들은 상부장과 하부장을 이용해 감췄습니다.
최대한 주방용품들을 서랍장 안에 수납을 하되, 요리하는 제 동선들을 방해하지 않게 손이 가는 대로 꾸미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쓰는 공간이기에 자리를 조금씩 변경해서 편리하게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efore
After
드레스룸 행거 자체가 제 옷을 다 보관하기에 부족함이 있었고, 오빠 옷까지 보관하기에 난감해서 살까 하던 찰나에 새로 생긴 수납장이 있어 수월해졌어요. 속옷이나 양말, 안 입는 옷들은 수납장에 보관했고 얼마 없는 오빠 옷도 수납장에 보관했어요.
Before
After
원래 있던 행거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수납장을 두고 안 쓰는 옷들을 감추면서 실용적이게 옷들을 수납할 수 있는 컨셉으로 꾸며봤어요. 화장대도 같이 있어서 제가 편한 대로 꾸몄어요.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먼저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침실과 제가 가장 애정 하는 공간인 펜트리, 세탁실을 보여드릴 테니 많이 놀러 와주세요!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