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0 05:20

낡은 협탁으로 만드는 엄마표 키즈 싱크대!
보관함572 댓글2

by 유독님 http://blog.naver.com//anjeljj

장인정신과 함께하는 신나는 DIY 시간~! 오늘도 힘차게 출발~!!

결혼할 때 구매했던 화이트 협탁! 모양이 맘에 들지 않아 이리저리 리폼도 해보았던 천덕꾸러기입니다! 하지만, 멀쩡한 협탁을 그냥 버릴 수 없다능! 이 협탁을 아이를 위한 장난감 싱크대로 리폼해보겠습니다!

협탁 안에 있던 레일을 장도리로 분리한 다음~! 필름지도 제거합니다! 필름지는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면 제거하기 쉽습니다!

필름지를 벗긴 상판은 1차로 사포질을 해 놓은 다음, 싱크 볼이 들어갈 구멍을 뚫어줍니다! 요 스테인리스 볼은 다이소에 엄청 많다능!ㅋㅋ

그다음 젯소칠을 합니다! 협탁은 mdf 소재로 되어 있는데, mdf는 페인트를 모조리 흡수하기 때문에 젯소를 칠하는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젯소가 마르는 동안 싱크대에 들어갈 작은 액세서리들을 만들어줍니다! 수도꼭지 조절 레버를 만들기 위해 자투리 목재를 十자로 연결하는데, 연결 부위에 조각도로 홈을 파서 만들면 깔끔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자투리 패널을 세 개 연결하여 수도꼭지도 완성!

작은 패널 위에 만들어 놓은 수도꼭지와 조절 레버를 연결해줍니다!

협탁 넓이에 맞춰 H형 상부 장도 만들었습니다! 먼저 H모양으로 프레임을 고정한 다음 뒷면에 삼나무 패널로 막아주면 완성!

이제 페인팅할 차례입니다! 페인트는 듀럭스 55YR 24/666로 따스한 오렌지 컬러로 선택했습니다. 상부장부터 칠하는데, 상부장은 삼나무 원목이라 젯소 작업 없이 페인팅합니다!

젯소를 칠해놓았던 협탁에도 오렌지컬러로 슥슥~!!

페인트를 건조한 후에는 사포질로 결을 다듬은 다음 한 번 더 페인팅합니다!

오렌지 컬러가 더욱 눈에 띄도록 짙은 그레이컬러 페인트로 포인트를 똵!

싱크볼 옆에는 작은 렌지를 만들어줍니다! 먼저 그레이컬러로 동그랗게 렌지 자리를 칠해 놓습니다!

그다음 수도꼭지와 렌지 받침, 렌지 조절 레버를 부착합니다! 렌지 받침은 같은 크기의 패널 4개를 X 모양으로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싱크대의 모습이 갖춰지고 있습니다!

이제 상부장을 협탁에 고정할 차례! 먼저 목다보를 준비하고 상부장 하단에 목다보 절반 길이로 구멍을 냅니다! 상부장 구멍에 본드를 묻힌 목다보의 절반을 끼워서 고정한 후 협탁에도 구멍을 내어 남은 다보를 끼워 넣으면 됩니다!

싱크대 서랍 손잡이도 예쁜 것으로 달아주고! 서랍 위에는 삼나무를 잘라 가림막을 만들어줍니다!

서랍 위에 수납공간에는 예쁜 원단을 활용하여 가리개를 만들었습니다!

뽜봠! 이리하여 낡은 협탁을 활용한 키즈 싱크대가 완성되었습니다! 재료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여 더욱 안심됩니다!

아무리 봐도 참 사랑스러운 색상인 것 같다능!ㅎㅎ 아래쪽 수납 공간도 널찍해서 웬만한 소꿉놀이 도구는 다 들어갑니다! 여러분도 아이들의 구미에도 딱 맞고, 소재도 믿을 수 있는 엄마표 주방놀이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장인정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재미나고 알찬 DIY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