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남루함과 깔끔함의 차이는 시공에서부터 시작된다! 리모델링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시공 B&A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여러분에게 리모델링 전후 사례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릴 시공B&A입니다.
zizibeda10님 댁의 Before & After!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결혼 3년 차인 새댁입니다. 이번에 두 번째 신혼집으로 이사했는데요. 집이 심하게 부서지거나 고장 난 곳은 딱히 없었지만, 세월의 흔적이... 그래서 인테리어 공사를 2주간 진행하고 입주했습니다.
현관 Before입니다.
색이 바랜 현관문과 타일, 그리고 낡은 신발장이 양옆으로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전부 깔끔하게 바꿨어요.
전부터 현관 타일은 사실 헥사곤 타일로 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인테리어 사장님이 요거 예쁘다고 추천해주셨어요. 워낙에 반짝반짝한 거 좋아하기에 바로 이것으로 선택했습니다.
*타일- 모자이크 메탈실버
현관문 옆에는 화이트톤의 프레임에 망입유리, 모자이크유리 등등 다른 유리를 랜덤으로 넣어 파티션을 설치했어요. 신발 신을 때 앉아서 편하게 신으라고 벤치도 설치해서 수납공간도 늘어났답니다.
*파티션 + 벤치형 서랍장 - 25만원
현관 왼쪽에는 하단 띄움하여 신발장을 설치했어요. 신발장 하단부에는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신발장 - 45만원
신발장 하부조명을 켜놓은 모습이에요.
조명에 빛나는 바닥타일이 정말 예뻐요~ 타일에 먼지가 앉거나 때탄게 잘 안보여서 더 좋답니다;)
시공 후 전체적인 현관의 모습이에요. 정말 몰라보게 달라졌지요?^^
다음은 거실입니다.
거실은 베란다를 터서 확장 공사했습니다. 샤시도 교체하느라 전체 시공 비용의 1/3이 들었지만, 정말 만족합니다.
먼저 거실의 전체적인 before 모습을 천천히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채광 하나는 참 좋아보이죠?^^
거실 가운데 벽에는 빔프로젝터를 설치할 계획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깨끗하고 밝은 집을 만들고 싶었기에 거실 벽지로 화이트 실크벽지를 선택했어요. 주방도 마찬가지로 이것과 같은 화이트 실크벽지로 선택~!
*벽지 - DID (실크벽지)
천장에는 실크벽지는 아니지만 살짝 펄감이 있는 화이트 벽지로 골랐구요~
*벽지 - DID (실크벽지)
거실 장판은 2.0T(두께)로 최대한 밝은 것으로 골랐습니다.
*장판 - 진양화학 ED80163 (평당 30,000원)
거실의 시공후 모습입니다!
정말 화사해졌죠?^^ 거실의 기존베란다 문을 철거하고 2중 샷시를 설치했습니다. 베란다를 확장하니 확실히 거실이 넓어졌답니다.
*기존 샷시철거 - 18만원
*2중샷시 - 260만원
TV 선반도 설치 했는데요~ 다리 위치 때문에 엄청 고민하다가 결국 양쪽 벽 끝에 맞춰서 달았어요. 선반 밑에는 조명 설치~~
빔프로젝터는 천장에 매입 시공해서 스크린을 내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희 집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축구경기 보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다음은 베란다입니다.
현관과 마찬가지로 타일이 많이 낡았구요. 샷시와 붙박이장도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모두 철거~!!
베란다에 사용된 타일은 집안의 전체적인 장판과 최대한 비슷한 밝은 컬러로 선택했어요.
시공 후 베란다 부분의 모습이에요~!
기존 거실의 바닥과 레벨을 맞춰 타일을 깔아서 하나의 널찍한 거실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침실 베란다와 연결되는 곳에는 터닝도어를 설치했어요.
*터닝도어 - 70만원
터닝도어는 거실 확장 후 베란다와 확장된 공간 경계에 단열을 위해 설치하는 문이라고 해요^^ 덕분에 거실은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터닝도어 안쪽 수납장도 꽤 넓어서 짐이 많이 들어가요~ 천장에 설치한 빨래건조대는 다른 업체에서는 견적서에 포함하던데, 우리 인테리어 사장님은 서비스로 달아주셨습니다^^
다음 공개해드릴 곳은 바로 우리 부부의 침실이랍니다^^ 베란다 쪽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걸레받이도 없고 장판과 벽지가 누렇게 변색된 것이 보이시나요?
방문 쪽에서 바라본 침실의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제가 선택한 침실 벽지는 요 녀석이랍니다. 살짝 엠보 텍스쳐가 보이는 벽지예요. 이전에 살던 집에서도 블루톤으로 침실을 도배하니까 예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역시 블루로 선택!
*벽지 - 서울벽지 (노튼블루5526-3)
짠~! 시공 후 변화한 침실의 모습입니다.
화이트 샷시와 어우러지는 블루톤이 넘넘 좋아요. 햇빛 들어오는 깨끗한 안방을 볼 때마다 매우 만족스럽답니다^^
다음은 드레스룸입니다.
방문과 똑같이 생긴 슬라이딩 벽장문을 열면 애매한 벽장이 숨어있었어요. 과감하게 철거하기로 결심!
드레스룸을 장식할 벽지는 여리여리한 핑크로~ㅋㅋ 재질은 침실 벽지와 같은 것이랍니다.
*벽지 - 서울벽지 (노튼베이비핑크5526-2)
시공 후 드레스 룸의 모습이에요~
천장은 화이트 벽지로 도배했구요 몰딩도 화이트로 시공해서 화사하고 깨끗하게 마감되었어요^^
기존 벽장을 철거하고, 새로 붙박이장을 설치했습니다. 붙박이장은 구매처에서 따로 설치해주셨어요~ 분홍색 벽지와 붙박이장이 참 잘 어울린답니다:)
욕실도 빠질 수 없겠죠 ㅎㅎ 전 후 모습 차이가 가장 큰 곳 중 하나랍니다. 바닥에는 팥죽색 타일이 설치되어 있고, 욕조와 세면대가 일체형으로 조립된 UBR구조로 되어있었어요. 각 부위가 하나로 연결 되어서 철거는 전문가님의 도움이 필요하더라구요~
타일 컬러칩을 보면서 화장실 타일 색도 골라보았는데요~!
벽면은 라이트 그레이와 화이트 두가지 타일을 활용한 투톤으로, 바닥은 톤다운된 그레이로 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공 후 화장실 모습입니다.
욕실은 기존 UBR을 철거하고 벽면에는 투톤 타일과 젠다이를 설치했습니다. 슬라이드 거울장으로 더욱 넓어보이는 효과를 얻었구요~ 수납도 빵빵!
*기존 UBR 철거 - 90만원
남편이 좋아라하는 해바라기 수전도 달았어요
변기 옆에는 청소용으로 수전을 하나 달았는데 수압이 세서 여러모로 사용하기 좋아요^^
화장실 문은 슬라이드 도어로 설치해서 슬리퍼가 문에 밀리지도 않고, 활짝 개방된답니다. 욕실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슬라이드도어 - 25만원
주방입니다. 시공 전의 모습인데요~!
애매하게 튀어나온 라운드 탁자 때문에 동선이 불필요하게 빠져있었죠. 낡은 싱크대와 타일은 말할 것도 없구요ㅠ
주방은 무광 화이트 타일로 시공했습니다. 보통은 타일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유광 타일을 선택하지만, 저는 겁 없이 무광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예쁘면 장땡ㅎㅎ 관리 걱정은 나중에 하려구요 ...T.T
시공 after 주방의 모습입니다!
무광타일이 고급스럽고 정말 마음에 들어요:) 어정쩡한 라운드 탁자를 빼고 ㄱ자형 아일랜드 테이블을 설치했어요. 화사~화사~ 하고 예쁜 주방이 완성되어서 정말 만족한답니다.
후드는 갓형태의 침니후드로 설치했습니다. 싱크대 수전은 윗면이 동그랗게 곡면이 진 것으로 골랐답니다. 쿡탑 하부에는 식기세척기를 빌트인했어요.
상부장 옆으로는 우드 선반을 두 개달아서 예쁜 컵이나 소품으로 데코하기에도 좋구요. 식탁 위에는 같은 우드 소재의 펜던트 조명까지 달았습니다:)
전체적인 시공내역도 보여드릴게요~^^
시공 업체 만족도는 별점 5점 만점에 4.7점이에요~! 가장 좋았던 점은 사장님이 제가 원하는 사항을 최대한 맞춰주셨다는 점이에요:) 덕분에 제가 원하는 그대로 리모델링을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여기까지 시공 B&A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놀라운 시공 전후 사진과 유용한 시공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