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자취를 시작하게 된 여자 사람입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은 많았는데, 막상 어디부터 시작해야 될 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마침, 집꾸미기에서 스타일링을 해준다는 말에 주저없이 신청하고 자취방의 로망을 실현하게 됐어요!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BEFORE
먼저 이전의 제 집 모습입니다. 매트리스나 침대도 없이 이불만 깔아놓고 지냈었는데요. 수납함이나 서랍장도 왼쪽의 흰색 제품이 다라서.. 창틀에 의존하며 지냈어요.
AFTER, 최소한의 가구로 최상의 결과를!
이전과는 너무나 다른.. 스타일링이 다 끝난 후의 모습입니다. 스타일리스트님과 상의 후 꼭 필요한 가구만 들이기로 했어요. 워낙 협소한 공간인데, 예쁘다고 무작정 사버리면 나중에 오히려 짐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조명, 침구, 커튼만으로도 최상의 결과를 낸 것 같아요. 저 혼자 지낼 때와는 정말 많이 달라졌어요!
공간의 분위기를 전환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커튼이라고 하더라고요. 저 역시도 샤랄라한 커튼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밤에 잘 때는 빛이 최대한 안 드는 걸 좋아해서 어떤 걸 선택해야 될까 고민이 있었어요. 그런데 디렉터님께 서 속 커튼과 암막 커튼을 둘 다 설치해보는 것 어떠냐고 하셔서 시도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요.
가까이서 보더라도 결이나 무늬 등의 퀄리티가 정말 좋더라고요. 스타일리스트님과 꾸준한 상의를 통해 고른 제품이라 더 뿌듯해요!
이전엔 창틀에 제 물건들이 여기저기 올려져 있었다면... 지금은 이렇게 예쁜 소품 들이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초승달의 조명 시계는 디렉터님의 친구 분이 제작 중인 소품인데.. 저희 집과 잘 어울릴 것 같다며 선물해 주셨어요.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더 예쁜 제품이라, 출시되면 저도 친구들에게 선물하고 싶어요.
작은 집일 수록 필수적인 공간 활용!
침대 머리맡에 스탠드를 놓고 싶었는데, 공간이 넉넉치 않았어요. 그런데 이게 왠걸.. 저는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을 스타일리스트님께서 해결해 주셨더라고요.
침대를 아래로 살짝 빼서 스탠드를 둘 공간을 확보하고, 집에서 굴러다니던 사과박스에 패브릭을 올려 협탁처럼 만들어 주셨어요.
그리고 거기에 병아리 인형과 조화를 두어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었습니다. 나중엔 선반을 설치해 제대로 올려 보려고요:)
침대 옆으로는 서랍장과 그 위에 전선 정리함, 시계 등을 올려 두었어요.
선택한 제품들 중 가장 좋았던 것 하나가 시계 뒤에 위치한 전선 정리 박스에요. 일반 멀티탭을 사용하게 되면 전선들이 눈에 다 보이잖아요. 그런데 이 박스는 개별 전원 on/off도 가능하고 박스 내에서 전선이 정리되어 훨씬 깔끔하더라고요. Usb 허브가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고요.
서랍장 옆으로는 거울을 두었는데요. 좁은 방이지만 거울이 있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공간을 한층 더 풍부하게, 조명과 식물의 힘!
전문가와 일반인의 차이라면 바로 조명과 식물 활용법 인 것 같아요. 시계 위에 올려둔 제품은 디퓨저인데요. 디퓨저와 디퓨저 아래 조명이 만나니 평범해 보이던 디퓨저도 달리 보이더라고요! 조명 색감 덕분에 공간이 더 따뜻하게 보이기도 하고요.
침대 발 밑에도 식물을 두었어요. 식물이 있으니 집에 확실히 생기가 돌더라고요. 그리고 조명이 정말 인테리어의 화룡점정이었어요!
인도고무나무 화분에 열매처럼 생긴 종이볼 조명을 놓아주셨는데, 더 은은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이런 센스나 감각이 전문가와 일반인과의 차이를 만드는 것 같아요.
주방 BEFORE
사실 주방은 딱히 무언가를 할 생각이 없었어요. 저한테는 알록달록한 타일이 신경 쓰이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첫 미팅 후, 디렉터님이 타일을 바꾸면 더 예쁠 것 같다며 제안하셨어요. 뭐가 얼마나 달라질까 반신반의 했었는데...
주방 AFTER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크더라고요. 게다가 대리석 무늬라.. 훨씬 깔끔해 보였어요. 인테리어는 곧 디테일이란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스타일링 후, 빔 프로젝터를 구매해 로망을 실현했어요. 좁은 공간 특성상 커다란 빔은 부담스러워서 미니빔으로 구매했는데 휴대성이나 그외 다른 기능들도 너무 좋더라고요.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만족 중이에요.
함께 스타일링을 하면서..
구입한 제품들은 많지 않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써주시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추천해 주신 덕분에 최상의 결과를 만든 것 같아요. 특히 직접 사용해보신 물건들이 많아 솔직한 후기를 들려주셨던 터라 더욱 믿음이 갔어요.
하고 싶은게 많아서 이것저것 정말 많이 물어봤었는데, 그 과정에서 스타일리스트님이 항상 친절하게 다 답해주셨어요. 의사 소통이 정말 잘 되어서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전문가의 입장 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입장에서도 조언해 주셔서 좋았어요. 이번 기회를 통해 예쁜 방을 얻었지만 다양한 각도로 인테리어하는 법을 배운 것 같아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집꾸미기 스타일링팀께 감사드립니다!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