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불과 두 달 전까지만해도 회사 근처에 방을 덜컥 계약하고 어떻게 꾸밀 지 막막해하던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나름 치수재서 도면도 그려보고, 고민도 많이 했지만~
이 상태로 한 참을… 지내다가 우연히 집꾸미기에 스타일링을 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 너무나 운 좋게도 당첨이 되었습니다. 스타일리스트님이 직접 방문하신 날, 그동안 생각해왔던 그림들을 디렉터님께 하나하나 말씀드렸어요.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몇일 후, 3D 도면과 제품 추천 리스트를 보내주셨는데 제가 원하는 느낌을 상세하게 반영해주셨더라구요. 그리고, 기존 가구나 주방 등 리폼으로 살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살려주시겠다는 말과 함께 DIY 시공 일자를 잡았습니다.
기존에 집에 있던 가구들인데요~ 집주인분이 버리지도 못하게 해서 굉장히 애매했었죠. 첫번째로 가장 왼쪽에 보이는 신발장을 리폼해주셨습니다.
손잡이만 분리하고 젯소 1회, 흰색 페인트 2회 칠하니까 깔끔한 새 신발장으로 변했어요.
(현관 정면 샷)
완전 깔끔하죠^^ 집에 들어갈 때마다 기분이 좋답니다.
신발장 위에는 악세사리 보관 행거와 스투키로 꾸며주셨어요. 제가 식물을 잘 못키운다고 말씀드렸더니 특별히 물을 많이 안줘도 되는 스투키로 선택해주셨어요!
신발장 뒷면에는 거울과 선반을 달아서 화장대를 만들어주셨어요.
공간이 애매해서 화장대를 배치할 공간이 없었는데, 이렇게 리폼을 하니 공간 활용에도 좋고, 예쁜 나만의 화장대가 생긴 느낌이에요. 스툴은 안쪽에 수납도 가능해서 드라이기와 여러 정리하기 힘든 물건들을 깔끔하게 보관중이랍니다
거울 옆에는 스위치가 있는데 침대에서 너무 멀어서 불편하다고 말씀드렸더니, 스마트 스위치 제품을 추천해주셨어요. 이제는 침대에 누워있다가 앱으로 조명을 끄고 바로 잘 수 있어요ㅎㅎ 너무 편해요~
답 없던 주방
(주방 비포 모습)
다음은 주방인데요. 기존에는 올드한 느낌의 상,하부장과 녹슨 손잡이가 있었어요.
집꾸미기 팀이 방문해서 주방 상,하부장을 페인팅해주셨어요!
먼저, 깔끔하게 보양 작업을 하고~
젯소를 1회 칠해준 다음~ (젯소를 칠해야 페인트 본연의 색이 더 잘 나오고 주방 상,하부장처럼 미끄러운 표면에서도 발림이 좋다네요.)
5시간 동안 건조시키고~
상부장은 화이트 페인팅 2회!
Tip. 페인트를 바른 직후에는 조금 얼룩덜룩 해 보일 수 있지만 완전 건조가 되면 깔끔해진답니다.
하부장은 다크그레이로 2회 페인팅했어요.
답을 찾은 주방
페인트가 건조된 다음 손잡이까지 새로 달아주니 딱 머릿속으로 그리던 주방이 되었어요^^ 대만족입니다. 올드해보이던 스테인레스 씽크대도 이제는 예뻐보이네요.
그리고 저희집 주방에는 조명이 따로 없어서 굉장히 어두웠는데, 상부장 아래에 터치식 조명을 설치해주셨어요.
덕분에 아늑하고 요리하고 싶어지는 주방이 완성되었습니다^^
냄비받침이 없다고 하니, 디렉터님이 선물로 3개나 주고 가셨어요! 뜨거운 냄비 손잡이 잡을 때도 좋고, 일단 예뻐서 항상 사진처럼 쪼로록 세워두고 있습니다ㅎㅎ
주방 반대편에는 거실과 침실 공간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책상이 파티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배치해주셨어요.
덕분에 침대 공간이 완전 아늑해졌어요. 잠도 잘 오구요~~^^
침대는 항상 부족한 수납공간을 위해 서랍이 달린 수납 침대로 선택해주셨어요. 생각보다 수납도 꽤 많이 되고, 만족하며 사용중이랍니다!
침대 옆 벽면에는 제가 특별히 요청드린 세계지도를 달아주셨어요. 세계지도 위에 제가 여행갔던 곳에서 찍은 사진들을 붙여두고 싶었거든요^^ 시계까지 있어서 정말 좋아요!
아늑한 공간에서 매일 꿀잠자고 있답니다ㅎㅎ
침대 바로 옆 책상도 정말 예쁘게 꾸며주셨어요.
평소 그냥 쌓아두었던 책들도 데코 아이템이 되네요!
책상 옆 허전한 공간에는 코튼볼 조명과 몬스테라 조화를 두어 생기를 더해주었어요. 정말 작은 소품들 하나하나가 공간 분위기에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책상 앞쪽은 제가 간절히 요청드린 2인용 소파를 배치하고, 러그와 전신거울 등으로 꾸몄어요. 이불만 깔고 지내던 때와는 많이 달라졌죠?^^ 책상은 오래된 책상 뒷면을 디렉터님이 깔끔하게 리폼해주셨어요!
덕분에 책상 뒷면에는 액자를 붙이고 조명을 달아서 살짝 갤러리 느낌이 나도록 꾸몄어요. 액자는 하나하나 늘려갈 생각입니다.
스타일링을 하고 나니, 퇴근 후 소파에 앉아 야식먹으며 TV보는 시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네요ㅎㅎ 다음은 정면에 보이는 베란다로 나가보겠습니다.
답 없던 베란다
(베란다 비포 모습)
다음은 제가 이집을 선택한 이유인 넓디넓은 베란다입니다! 베란다가 좋아서 계약했지만, 막상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방치중이였어요. 스타일리스트님께 이곳에 친구들을 초대해서 놀고 싶어요~ 라고 조심스레 말씀드렸더니..
가장 먼저 울창한 대나무 시트지부터 제거하고!
금액이 많이드는 바닥 타일 공사대신, 기존의 오래된 타일 위에 조립식마루를 설치해주셨어요.
답을 찾은 베란다
문 밖에서 바라본 완성된 베란다입니다!
넓은 방이 하나 더 생긴 기분이에요. 안이 들여다보이지 않게 블라인드까지 설치하고 나니 아늑하고, 이전에는 낡아보이던 벽돌벽 마저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차가운 타일바닥 대신 따뜻한 느낌의 원목 바닥을 밟는 느낌도 좋고, 실제로 난방효과도 어느정도 있는 것 같아요. 적은 금액으로 최상의 효과를 본 것 같아요. 이번 스타일링 중 가장 만족한 공간이랍니다!
앞으로 친구들 자주 초대해서 티타임도 갖고, 바베큐 파티도 할 생각입니다^^
집꾸미기와 함께 하면서!
여러 자료들을 보면서 머릿속으로는 다양한 구상을 해봤지만, 내가 상상하는 그림대로 꾸며질지.. 혹시나 소품끼리 안 어울리지는 않을지.. 돈이 너무 많이 들지는 않을지.. 이런저런 걱정들 때문에 막상 행동으로 옮기기가 어려웠는데~
제가 말씀드린 예산 내에서 원하는 느낌 그 이상으로 만들어 주셨어요. 스타일링 완성 이후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180도 달라졌어요. 집을 꾸미기 전에는 주말만 되면 본가로 가곤했는데, 이제는 주말에도 내 집처럼 편안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