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디룸의 라디입니다.
오늘은 자연이에요~ ^^
언제나 더욱 가까이 두고 싶은 힐링의 단어..
자연.
by 라디
https://www.pinterest.com/Ra_D
http://blog.naver.com/l_workingmom모든 것을 안아주고 치유해 줄 듯 느껴지는 그 편안함. 언제나 우리는 쉼을 위해 자연을 조금 더 가까이 만나고 싶어 하죠.그래서 오늘은 자연을 더 가깝게 만나는 스타일링, 집안에서 만나는 다양한 자연 이야기를 몇 가지 정리해보았어요~ ^^
집안에 자연을 들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화병에 꽂아두거나 화분을 들이는 것일듯해요.
떡갈나무의 종류인가요? 지금도 참 많이 보이지만, 작년까지 큰 인기를 끌었었죠. ^^
인테리어 정보를 찾다 보면,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화기나 화초의 종류도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작년 말부터 특히 많이 보이기 시작하던 선인장들. 이렇게 멋스럽게 놓아줄 수도 있고
마치 한가족처럼. 옹기종기 모아둘 수도 있네요.
집안 한쪽. 이렇게 모여있는 자연은. 마음을 열고 바라보면. 또 다른 세상이 되는 것도 같아요.
요즘엔 자연을 담아내는 방법도 특별히 제약을 둘 필요는 없는 듯해요.
사실 화분에 들이는 자연의 종류도 다양화되고 있다는 사실.. ^^ 꼭 초록이 아니어도. 자연이라는.
이렇게 나뭇가지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화분이 아닌 화병에 꽂아두어도. 색다른 자연들이기가 연출이 되네요.
자연은 어느 곳에 담는지도 어떠한 아이를 함께하는지도.. 상관없는.. 존재 그 자체로 참 좋은듯해요~ ^^
그럼.. 화병과 함께하는 자연의 참 쉬운 방법도. 한번 살펴볼게요.
솜씨가 있다면. 화병에 계절이 느껴지는 예쁜 꽃들을 멋스럽게 연출해볼 수 있는데요.
솜씨가 조금 부족해도 괜찮아요. 어렵지 않게 화병을 사용 할 수 있다는 걸 이제는 조금 알게 되었거든요.
특별히 꽃꽂이를 배우지 못했어도. 남다른 손재주를 가지지 못하였어도.. 자연은. 그 자체로 예쁜걸요.
가볍게 한 두 가지 꽂아두어도. 충분히 자연의 에너지는 느낄 수 있네요.
조금 더 화려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여러 개의 화병을 함께 두는 것도. 예쁜 연출 방법인듯해요.
예쁜 화병을 찾을 수 없다면 가까이에 있는 공병을 이용해 봐도 참 좋아요.
자연의 싱그러움과 함께하며. 충분히 생기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니까.
요즘은 조금 다른 방법으로 쉽게 자연을 들이는 방법들이 보이는데요.
그중 하나.. 제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디어. 자연을 그린 보타니컬 아트예요.
이웃분들과 소통하면서 하나씩 더 배워가요. 보타니컬 아트.. 식물이나 자연을 담은.. 멋진 작품들.
자연을 느낌 그대로 표현하며. 사실적인 모습도. 단순화된 모습도.. 그 느낌 그대로.
이렇게 모던하게 연출되기도 하는데요. 깔끔하고 도시적인 디자인이. 이름도 ‘Urban Botanic Collection’
꼭 초록의 컬러가 아니어도. 충분히 자연이 느껴지고. 공간과 어우러지기도 하고..
디자이너들의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더해져..
컬러와 표현방식에 변화를 주고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하기도 하죠.
이렇게 자연을 담은 그 이미지는 인테리어 공간 속에 포인트가 되기도 해요.
은은한 자연도. 공간 속에서 운치있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죠.
이렇게 자연을 담은 그 이미지를 인테리어 공간 속에 함께하는 모습.
현대인의 마음이 반영된 트렌드가 아닐까 싶어요.
이미지만 두기보다 함께 어울리는 자연과 함께하면. 그 느낌은 배가 되네요.
화사한 꽃들은 그 역시 꽃과 함께.. 초록의 진한 여운은 그 역시 싱그러움과 함께..
사실 꼭 맞춤이 아니어도 좋은 공간과의 또 서로 간의 조화면 되니까.
요즘은 이렇게 벽에다 붙여두기도.. 근사한 벽 꾸미기의 아이디어가 아닐까 싶어요.
허전한 벽면에 이미지 하나 둘..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거기에 자연도 하나. 둘.. 더하기.
자연의 이미지와 함께해도 좋지만. 어울리는 또 다른 느낌과도. 이렇게 연출할 수 있네요.
어떤가요. 어떠한 자연 더하기도 이젠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지요?
프리한 연출방법이 아직 어색하다면. 입체적인 포스터를 장식하듯.. 이러한 연출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이런 모습은.. 크리스마스 오브제로도. 참고해볼 수 있을듯하네요. 앗! 크리스마스가 갑자기 보고 싶네요. ^^
자연을 가까이 하는 수많은 아이디어들 중 아주 작은 일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나와 내 공간에 가장 어울릴만한. 아이디어를 발견하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싱그러운 자연이. 자연스럽게 변해간다면 드라이플라워로도 함께해보세요.
아낌없이 주는 자연.. 또 다른 모습으로 힐링이 되어줄 듯해요.
비전문가가 느끼며 풀어내는 인테리어 속 소소한 이야기. 다음 주에 다른 이야기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