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2 12:29

화이트 베이스의 24평 아파트 셀프 인테리어 <노트북 테이블 만들기>
보관함38 댓글5
집꾸미기를 너무나 사랑하는 승승의 이야기입니다. 오늘도 알찬 집꾸미기 소식을 들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여러분! 승승입니다.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쉬운 인테리어 테이블을 만들어볼게요~
노트북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고, 일반 커피 테이블로도 사용하기 좋은 인테리어 테이블 만들기~~!! 그럼 만드는 방법 보실까요?
우선 미송 (24T, 800*400mm)을 준비해줍니다.
320방짜리 사포로 모서리 부분과 윗부분을 사포질해주세요.
던에드워드 에베레스트의 페인트로 원하시는 컬러를 준비합니다(저는 조색해서 사용했어요). 에베레스트는 젯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나무로 작업할 때 좋아요.
소가구를 페인팅할 때는 4인치짜리 롤러가 적당한 것 같네요.
소가구를 페인팅할 때는 작은 사이즈의 쟁반에 비닐을 씌워서 사용하는데요, 다 사용한 뒤에 비닐만 벗겨서 버리면 되니 간편하고 좋아요^^
컬러에 따라 다르지만, 페인팅은 보통 2~3번 해주면 커버가 됩니다. 재도장 간격은 3시간 이상이 좋아요.
3시간 이상 페인트를 건조하고 재도장 할 때, 그 사이에 롤러는 물티슈로 감싸서 비닐에 담아 두세요. 페인트가 마르지 않아서 편하게 쓰실 수 있답니다.
페인트 색이 진한 편이라서 상판을 두 번만 페인팅해도 커버가 잘 되네요^^
페인팅이 끝난 후에는 헤어핀 철제다리를 상판에 피스로 고정하시면 돼요.
상판은 폴리우레탄 바니쉬로, 페인팅했던 것처럼 마감해주면 좀 더 매끈한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어요^^ 총 2번 발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인테리어 테이블이 완성~~!!! 철제다리가 참 예쁘고 시원해 보이죠? * 캔들 홀더 - H&M Home(단종)
큰 사이즈의 테이블보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간단히 노트북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도 있어서 참 좋아요.
가끔은 그냥 테이블로 활용해도 좋은 다용도 테이블입니다.
우리 집에 어울리는 컬러와 사이즈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DIY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오늘 보여드린 테이블은 무게가 가벼워서 이리저리 옮기기도 좋답니다.
지금은 이렇게 다른 가구와 같이 사용 중인데요, 사이즈가 적당해서 정말 오래도록 잘 쓰고 있는 테이블입니다. 우리 독자분들도 자신만의 테이블을 만들어보는 거 어떠세요?? 오늘도 집꾸미기를 사랑하는 승승이었습니다 :)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키앤호
GLASS BOTTLE BLUE
99,000
키스마이하우스
vintage industrial floor lamp #03
265,000
그로우온유
페이퍼백
7,200
굿트리
네모스툴 DIY (반제품)
27,500
이케아
KVART 크바르트 플로어스탠드/독서등, 실버
29,900
일우
벽걸이CD플레이어
92,000
캔버스뮤지엄
elephant 코끼리 (다용도드럼)
52,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