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6 13:55

'셀프의 달인'이 꾸민 38평 컬러풀 하우스
#아파트     #38평     #웨인스코팅     #셀프페인팅     #템바 보드    
보관함61 댓글3

 

안녕하세요,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 '벨라입니다'라고 해요. 저는 학생 때부터 집 꾸미기에 관심이 정말 많았는데요. 인테리어를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대학생 때도 방에 패브릭 벽지를 직접 붙이고 엄마가 사용하시던 화장대를 직접 페인트칠 했던 기억이 나요.요즘은 아이들 케어 때문에 집에서 조금씩 일을 하고 있어요.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본격적으로 인테리어를 시작했답니다. 네 식구가 함께 하는 아늑한 저희 집,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셀프로 꾸민 컬러풀 하우스!

 

 

저희 집은 지어진 지 11년 된 38평 아파트예요. 거실, 주방, 안방, 작은방 2개, 화장실 2개, 안방 베란다로 구성되어 있어요.

 

집을 구하던 당시에 큰 아이 4살, 작은 아이 2살이어서, 안방이 아이들과 함께 잠을 잘 수 있는 넓은 공간인지 따져보았어요. 퀸 사이즈 침대가 2개나 들어가야 했거든요. 그러던 중 안방이 널찍한 이 집을 만나게 되었고 지금까지 만족하며 지내고 있답니다.

 

 

 

인테리어 컨셉은?

 

 

이사 후 조금씩 집을 꾸미며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했어요. 6년 전 북유럽 인테리어를 시작으로 모던 인테리어를 거쳐, 요즘은 프렌치 모던 컨셉에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있어요. 꾸준히 페인팅, 웨인스코팅, 템바 보드 등 셀프 인테리어와 홈스타일링으로 제가 원하는 공간으로 꾸미는 중이에요.

 

 

 

따뜻함이 감도는 화이트 거실

 

 

먼저 거실부터 보여드릴게요. 거실 소파 벽 쪽은 4년 전 모던 인테리어를 추구할 때 셀프로 붙였던 격자 웨인스코팅이에요. 아무래도 인테리어 트렌드가 매번 바뀌고 제 취향도 변화하다 보니 인테리어를 자주 변경하는 편인데요. 벽 인테리어가 조금 질려갈 때쯤 핑크 톤으로 다시 셀프 페인팅해서 분위기를 따뜻하게 바꿔주었어요.

 

 

 

 

거실에 둔 가구들은 무난한 화이트톤이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요즘은 컬러 가구 욕심이 나더라고요. 기회가 되면 하나씩 들일 생각이에요.

 

또 거실 테이블에서 종종 간식을 즐기곤 하는데요. 여유롭게 마카롱을 먹을 때가 가장 행복한 것 같아요.

 

 

 

 

안방 문 옆 주방 쪽 벽면에는 2년 전에 셀프로 템바 보드를 붙이고 페인트칠해 주었어요. 그 당시 가구 쇼룸에서 템바 보드 인테리어를 보고 반해버려서 따라 해봤는데요. 지금은 아주 흔한 자재가 되어 다양한 종류의 템바 보드를 판매하지만,  그때는 자재 이름도 몰라서 한참 고생해서 찾았던 기억이 나요.

 

 

 

 

 

주방 옆 현관 중문은 올리브그린 톤으로 셀프 페인팅해 줬어요. 처음에는 나무 무늬 필름지 중문이었는데 다크 그레이 컬러로 칠했다가 취향이 변하면서 최근에 다시 밝은 톤으로 칠해줬어요. 자주 페인트를 칠하는 만큼 샌딩이나 페인트칠에 많이 신경 쓰고 있어요.

 

 

 

컬러풀하게 완성한 주방

 

 

주방은 거실보다 컬러풀한 공간입니다. 주방 중앙에는 커다란 앨리스 그림을 걸어두었어요. 어디에 걸지 고민하다가, 주방 벽면으로 결정했어요. 웨인스코팅을 붙이고 화이트 컬러로 페인트칠해 주었더니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림을 시작으로 점점 아기자기한 컬러 인테리어가 하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주방은 '하고 싶은 건 모두 하는' 인테리어가 되었답니다. 한 쪽 벽면에는 핑크 체크 벽지를 셀프 도배하고, 그 옆 공간에도 노란 페인팅과 핑크 문 페인팅을 해주었어요. 냉장고 컬러까지 노랑, 민트, 핑크로 선택했습니다!

 

 

 

 

주방 싱크대 공간도 대공사를 진행했어요. 원래 갈색 싱크대 대리석 상판이 있었는데, 화이트 대리석 상판으로 교체하면서 주방 타일도 붙여주었어요. 요건 셀프 아니고 전문가의 손길입니다! 싱크대 상, 하부장만 제가 셀프로 화이트 필름지 붙여주었어요.

 

 

 

핑크빛으로 물든 침실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안방입니다. 안방 벽도 셀프로 웨인스코팅을 붙여주고 페인팅해준 벽이에요. 취향이 자주 변하는 편이라 요즘은 모던 프렌치도 컬러풀도 좋고 다 좋더라고요.

 

대신 한 가지 확실한 건 핑크를 아주 좋아한다는 거죠! 처녀시절 자취방과 신혼집도 올 핑크로 꾸몄다가 그 이후 촌스럽다는 생각에 접었었는데 돌고 돌아 다시 핑크로 돌아왔어요. 30대에게도 핑크는 정말 사랑입니다! :)

 

 

 

 

 

침대는 슈퍼싱글 2개가 나란히 붙어있는 모션 베드를 사용 중입니다. 침대 옆에는 저만의 홈 오피스가 있어요. 제가 집에서 노트북으로 일을 하고 있다 보니 자주 머무는 곳이에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테이블도 있어요. 거실 벽에 템바 보드를 붙이고 남은 자재로 만든 테이블이에요. 핑크빛 웨인스코팅과도 잘 어울려서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베란다로 통하는 폴딩도어

 

 

 

화이트 타일로 꾸민 안방 베란다

 

 

 

여기는 안방과 연결된 베란다예요. 디자인 폴딩도어로 교체하면서 베란다를 꾸미기 시작했습니다.

 

 

 

 

 

베란다 전체에 타일 공사를 통해 저희 집 힐링 공간으로 꾸며봤어요. 원래부터 사각 타일을 꼭 붙이고 싶었거든요.그런데 요즘은 베란다에 자꾸 짐이 쌓여가고 있어요. 아무리 집을 꾸며도 정리 정돈, 수납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세심함이 느껴지는 아이들 방

-큰 아이 방

 

 

여기는 초등학생 고학년 큰 아들 방이이에요. 작년까지는 놀이방 1개, 컴퓨터 방 1개로 두 아이가 같이 사용했는데요. 아이들이 자기 독립적인 공간을 원해서 작년에 각자 방을 꾸며주었어요.

 

 

 

 

 

침대 쪽 벽은 아이들이 아주 어렸을 때 집에 있는 러그 그림 따라서 칠해 주었는데요. 아직 마음에 든다고 해서 그냥 두었어요. 

 

또 큰아이가 원하는 블루 계열 방으로 꾸며주기 위해서 책상 쪽 벽을 다크 블루로 칠해주었어요. 요즘은 온라인 클래스 하느라 각자 방에 있는 시간도 많아졌네요.

 

 


-작은 아이 방

 

 

 

여기는 초등학교 저학년 둘째 아들 방이고요, 아직 장난감이 많아서 서랍장은 이 방에 두었어요. 둘째 아이도 파란색 방을 만들어 달라고 해서,  둘째 아이방 블루톤은 좀 더 부드러운 톤으로 골라서 페인트칠해 주었어요.

 

 

 

각기 다른 매력의 화장실

-안방 화장실

 

 

여기는 안방 화장실입니다. 저희 집이 11년 된 아파트라 살다 보니 하나씩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3년 전 누수 핑계로 오래된 욕실을 고치게 되었어요. 안방 욕실인 만큼 역시나 제 취향에 맞는 핑크 타일과 비앙코 타일, 골드 수전으로 골랐어요. 3년이 지난 지금, 다행히 질리거나 후회하지 않고 있어요.

 

 

 

-거실 화장실

 

 

거실 욕실 모습이에요. 거실 화장실도 안방 화장실 공사 때 같이 진행했습니다. 여기는 남편이 주로 사용하는 화장실이라서 화이트 & 그레이 모던한 디자인으로 골랐어요.

 

 

 

집 소개를 마치며

 

 

저희 집은 제 취향 가득한 공간이라 다른 분들 눈에는 어떻게 보일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저에게는 세상에서 하나 뿐인 아늑한 집이랍니다. 하고 싶은 건 그때그때 하고 보자는 주의라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뜯고 붙이고 칠해가며 집을 변화시킬 예정이에요. 부족하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아이엔지홈
킨포크 미니멀 거실장 2size 3colors 2type
199,000
75,000 (64%)
마켓비
JOBISI 의자 라탄
159,000
마켓비
OFENON 사이드테이블 D51 망고나무
169,900
공간조명
그루비 5등 펜던트
254,000
밀라512
머렌 체어 식탁의자 인테리어 플라스틱 체어
69,300
세레스홈
마레 벽난로 모형 콘솔 카페 스튜디오 감성 인테리어 선반
298,000
데스커
ROUND TABLE 800
219,000
한샘
한샘 듀이 아르떼 4인 카우치 헤드틸팅 패브릭소파
1,439,000
세레스홈
밀크 티테이블 거실 소파테이블 타원형 3size
188,000
위미러
노프레임 프렌치 아치 전신 거울
187,000
스토케
트립트랩
315,000
세레스홈
미스티 사무실 책상 오피스의자
139,000
세레스홈
세균잡는 실버디펜스 소프트 컴퓨터책상 2color
298,000
모베
모베 헤라 (슈퍼싱글 트윈 / SS TW) 모션베드
1,490,000
미스모네
로즈우드 린넨 레이스 자수 인테리어 가리개 차르르 여름 화이트 쉬폰 광목 나비주름 속지 거실속커튼
27,000
위미러
[디비젼_아망떼 (리비아 골드 원형) 거울]
264,000
이케아
MALM 말름
179,000
한샘
뉴아임빅 수납침대SS_무헤드(컬러2종)+노뜨독립
364,090
리바트
리바트하움 홈스쿨링 학생 책상
300,000
웜그레이테일
MEET TIGER FABRIC POSTER
25,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벨라입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