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저는 3년 차 직장인 노구라고 합니다. 제 공간은 작은 3평 방이지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항상 방을 꾸며왔지만, 본격적으로 인테리어 감각을 키워가며 정성스럽게 꾸민 만큼 높은 애정을 갖게 된 공간입니다.
저와 가족들이 살고 있는 집은 2018년 4월 완공된 39평 아파트입니다. 현재 집으로 이사 오기 전까지는 20년 동안 한 아파트에서 살고 있었어요. 그러다 우연히 부모님께서 신축 아파트 분양에 당첨되셔서 신축 아파트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이전 집은 2층으로 다소 낮은 층이라 경관이 좋지 않았고 소음이 많은 등 불편한 점이 많았기 때문에, 새로운 아파트는 20층으로 높은 층수라는 점이 가족 모두에게 가장 큰 메리트로 작용하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남동향으로 햇빛이 잘 드는 집이라 부모님께서 가장 마음에 들어 하셨습니다.
제 방은 현관문 바로 앞에 위치한 붙박이장이 있는 3평짜리 방입니다. 수납할 물건이 많았기 때문에 붙박이장이 있는 방을 선택하여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침대, 테이블만 존재하는 휑한 방이었지만 점차 책상, 선반, 거울 등 필요한 가구들로 채우게 되면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어떤 것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커뮤니티를 찾아가며 제 방과 어울릴만한 가구와 소품들로 방을 꾸며왔었습니다. 러그로 포인트를 주기도 하고,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해 투명 가구들을 선택하는 등 여러 시도를 해왔었습니다.
그러다 점차 모던한 인테리어에 빠지게 되면서 모던 컨셉으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직업상 재택근무하는 날이 많아지게 되면서 따뜻한 느낌보다는 심플하고 미니멀한 작업실 느낌을 주기 위해 현재의 모던한 인테리어로 정착하게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좁은 방이긴 하지만 공간을 나누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게 작업실 공간, 침실 공간, 취미 공간, 수납공간으로 나누어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창가에 위치한 작업 공간입니다. 저는 3D 모델링 일을 하고 있어요. 현재는 컴퓨터로 작업하는 시간이 가장 많기 때문에 데스크테리어에도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작업실은 가장 많은 변화를 맞이한 곳인데요. 이번 집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전에 사용하던 가구들을 모두 버리고 새로운 가구를 들였거든요. 투명한 유리와 스틸로 되어 있는 책상은 제가 가장 아끼는 가구 중 하나예요.
또 이 공간에 반려 식물, 조명으로 포인트 주었어요. 취향이 반영된 곳이다 보니 집중도 두 배 더 잘 된답니다.
저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도 매우 좋아하지만, 반드시 혼자만의 시간도 함께 가져야 마음의 안정을 찾는 집순이 성향도 함께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 있을 때는 침대에 누워 있는 시간이 가장 많고요. 때문에 가장 오래 머무는 침실 공간만큼은 저에게 딱 맞는 포근한 휴식처로 꾸미고 싶었어요.
침대 주변에는 차분한 컬러로 톤을 맞춰주었습니다. 매트리스 커버와 이불도 화이트입니다. 가끔 기분 전환하고 싶을 때는 베개 커버의 색을 바꿔주곤 해요.
침대 옆에는 모듈 선반을 배치했습니다. 조명과 제가 좋아하는 향수, 캔들 등을 올려 두었어요.
선반 옆에는 싱그러움을 더해주기 위해 화분들을 놓았어요. 뒤편에 세워 둔 액자와도 잘 어울려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업무를 할 때 외에는 취미생활을 즐기곤 해요. 투명한 직사각형 책상이 제 홈 오피스라면 화이트 원형 테이블은 제 취미 공간입니다. 여기서 베이킹을 하거나 홈 카페를 즐기고, 직접 요리하여 혼자 술을 마시는 편입니다.
또 어떤 날에는 비즈 액세서리를 만들기도 합니다. 다양한 취미 덕분에 집에 있는 날에도 전혀 심심하지 않아요!
이 방을 고른 이유는 붙박이장이 내장되어 있었기 때문이에요. 덕분에 옷이나 각종 짐을 보이지 않게 수납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새하얀 붙박이장이 조금 아쉬워 패브릭으로 감성을 더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제가 원하는 모던한 분위기가 완성되었어요!
저에게 이 작은 방 한 칸은 엄청난 의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을 끝마치면 나를 기다려주는 안락한 휴식 공간으로, 일의 연장선인 작업 공간으로, 원하는 대로 가꾸고 만들어낼 수 있는 창조 공간의 의미를 모두 갖고 있는 매우 소중한 공간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제 방들이를 마치겠습니다.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