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9 05:55

실용적인 패널형 선반으로 우리 집 주방에 카페를 만들어보세요
보관함278 댓글5
리폼·DIY계의 마이더스 손! 생각하면 바로 만드는 라임이의 무한도전! 컨셉이요? 없어요~ 무조건 만듭니다:) by명량라임 http://blog.naver.com/only_mira
안녕하세요? 무조건 만드는 라임입니다. 냉장고를 옮기면서 애매하게 남은 냉장고 가벽에 패널을 붙여 선반을 만들었습니다. 페인팅과 소품으로 선반을 데코하니 카페 같은 공간이 탄생했어요!
칸칸이 이동 가능한 선반! 높이조절이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지요~ㅋㅋ
왼편에는 냉장고 시리즈 3대가 나란히~! 기존에 있던 냉장고 가벽을 철거하기 아깝다는 생각에 이렇게 활용했답니다ㅋㅋ 그럼 과정샷 들어갑니다.
재료는 삼나무와 뉴송 12T짜리를 사용했고요. 목재의 폭은 400mm로 길이는 냉장고 가벽 사이즈로 재단주문 했습니다.
준비한 패널을 흰색으로 2회 칠했어요. 나란히 세워놓고 잘 말린후에~!
냉장고가 빠진 자리의 벽도 흰색으로 맞춰줬어요~! 색을 맞춰 놓은 다음 패널을 본딩해서 벽에 붙이고 타카로 고정했습니다. 이때 패널끼리 수평과 사이간격을 잘 맞춰야 선반을 끼울 수 있겠죠;)
세 면이 모두 일정한 높이로 정렬된 것 보이시죠?! 아주 보기 좋아요~ㅋㅋ
패널을 다 붙인 모습입니다. 가운데 면의 패널은 따로 페인팅하지 않았어요~ 바니쉬칠도 하지 않고 사포질만 살짝~! 내추럴하게 사용하고 싶었거든요^^
패널 사이에 끼워줄 선반에는 포인트컬러로 페인팅했습니다. 블랙으로 쓱쓱~!!
선반 끝에 패널과 닿을 부분은 마스킹 테이프로 보양했어요. 패널에 화이트로 페인트칠이 되어있기 때문에 선반색 페인트가 묻지 않게 하려고 나름 머리를 썼죠ㅋㅋ
자.. 이제 선반을 끼워야겠지요!
쭉~ 밀어서 패널 끝에 안착!!
저는 선반 세 개를 사용했어요^^ 선반 높이는 필요에 맞춰 설정하면 되구요!
전체적으로는 이런 느낌의 공간으로 탄생했답니다~!
조금 더 완성도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건전지로 작동하는 센서등을 달았어요.
조명의 맨 뒤에 있는 캡을 분리해서 조명 설치할 곳에 부착하고요. 조명 몸통에는 AA건전지 4개를 넣어요~ 그다음 건전지 뚜껑을 닫고 미리 부착해둔 캡에 조명을 돌려서 끼워 넣으면 설치 끝!
분위기가 한결 부드러워졌죠:)
조명까지 설치된 패널 선반을 구경해보실까요?^^
우드와 조명, 북유럽 스타일의 소품이 어우러지니 카페 분위기가 나네요~!
빈티지 트렁크 사이즈가 선반에 딱 맞아요^^
이제 이곳을 저만의 취향을 살려서 하나하나 꾸며볼랍니다ㅋㅋ
이렇게 높이를 자유롭게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패널형 선반을 만들어봤는데요~ 예쁘기도 하고 실용적이기까지 하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모두 행복한 주말 되시구요 명랑라임의 무한 도전은 계속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