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4 13:55

서울에서 찾은 숲세권! 따뜻한 미니멀 신혼집
#아파트     #20평대     #뷰맛집     #다이닝룸    
보관함48 댓글3

 

안녕하세요. 결혼 2년 차 신혼부부입니다. 저희 부부는 직업부터 관심사까지 정반대인데요. 웹 디자이너인 저는 결혼 전부터 패션과 집꾸미기에 관심이 많았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남편은 요리에 푹 빠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쉬는 날이면 저는 열심히 집을 가꾸고 남편은 베이킹을 하곤 합니다. 저희 부부의 일상이 담긴 신혼집, 지금부터 보여드릴게요!

 

 

 

우리 집을 선택한 이유

 

 

저희가 살고 있는 이 집은 23평 아파트입니다. 이 집은 저희 두 번째 신혼집인데요. 첫 번째 집도 만족스러웠지만 빌라의 단점이 좀 크게 느껴져서 두 번째 집은 무조건 아파트로만 알아봤어요.

 

 

 

 

도시의 편리함과

숲의 평온함이 모두 있는 집

 

수많은 아파트 중에 이 집을 고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위치입니다. 우선 저희 부부는 서울에서만 생활했기 때문에 아무리 조건이 좋아도 외곽으로 집을 구하고 싶지는 않았거든요. 그래서 서울 중심에 있는 이 집에 눈길이 갔습니다.

 

그리고 저는 베란다가 있는 구옥을 좋아하는데 집 평수가 작으면 대부분 복도식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하지만 이 집은 계단식에 화장실 2개, 방 3개까지 있었습니다. 앞에 가리는 건물이 하나도 없고 파란 하늘과 산이 보이는 점까지 너무 맘에 들어서 바로 계약하게 됐어요.

 

 

 

햇살 좋은 미니멀 거실

 

BEFORE

AFTER

 

저는 기본 구조를 그대로 두고 수리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으면서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거실은 확장하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베란다에서 마음껏 화분에 물도 주고, 봄가을에는 캠핑 온 것처럼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답니다.

 

 

 

 

또 TV 보는 걸 좋아하는 저는 집에 오자마자, 일어나자마자 항상 TV를 켜놓고 살아요. 그래서 거실에서는 뒹굴뒹굴하면서 볼 수 있도록 식탁이나 테이블을 두지 않았어요.

 

 

 

 

대신 주방과 소파 사이에는 작은 테이블을 두어 간단하게 뭘 먹거나 차도 마실 수 있게 했어요.

 

 

 

 

 

또 저희 집 거실의 매력 포인트는 바로 채광인데요. 해가 안쪽까지 잘 드는 편이라 하루 종일 따뜻해요.

 

 

 

부부를 위한 다이닝 공간

 

BEFORE

AFTER

 

저희 부부는 아예 방 하나를 다이닝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꽤나 큰 방이라 집에 오신 어른들께서는 창가에 식탁만 달랑 있는 걸 보고 '뭐하는 방이냐'라고 물어보곤 하세요.

 

원래대로라면 이 방에는 작은 베란다가 있어야 하는데 도면과 다르게 지을 때부터 없었던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베란다 자리 천장 쪽에는 작은 등을 하나 더 설치할 수 있었어요. 조명이 두 개라 하나는 형광등으로, 나머지는 펜던트 조명으로 설치해서 용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고 있어요.

 

 

 

 

한쪽에 기둥이 있어요. 처음에는 기둥이 안 보이게 붙박이를 설치하려고 했지만, 나중에 이 방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되도록이면 빌트인 가구는 피했어요.

 

 

 

 

 

그리고 한쪽 벽에는 수납장을 길게 붙여주었습니다. 수납장 위에는 제가 아끼는 조명과 캔들 등의 소품으로 장식해 주었어요.

 

 

 

 

 

 

다이닝룸은 저희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저희 부부는 같이 술 한 잔씩 하는 걸 좋아해요. 저녁에는 맛있는 안주를 만들거나 배달시켜서 예쁘게 차려 놓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어요.

 

 

 

 

저희 다이닝룸에서 보이는 뷰인데요. 노을 질 무렵이면 특유의 감성이 너무 예뻐서 남편과의 간소한 홈 파티가 더 행복하게 느껴져요.

 

 

 

트윈침대로 꾸민 침실

 

BEFORE

 

AFTER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침실입니다. 저희는 침대가 두 개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만 잘 때는 오히려 편하더라고요.

 

 

 

 

 

또 침실은 잠잘 때만 들어가고 평소에는 잘 들어가지 않아요. 주말에 누가 먼저 일어나든 방해받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뷰가 멋진 베란다

 

 

거실이랑 안방까지 연결된 통 베란다입니다. 뷰가 매력인데 저는 겨울에 이사 와서 아직 앞에 있는 산에 푸른 뷰를 보지는 못했어요. 봄여름에는 얼마나 예쁠지 기대하고 있어요.

 

 

 

 

베란다는 셀프 수리 예정이라 정리된 곳만 소개할게요. 왼쪽에는 세탁기랑 건조기가 있고 오른쪽에는 선반장을 두었어요. 벽에 선반을 고정하지 않고 심플한 프레임에 다양한 컬러의 리방 박스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구옥이라 펜트리가 따로 없어서 수납이 쉽지 않았는데 여기에 휴지나 공구 같은 걸 담아 놓을 수 있어서 좋아요.

 

 

 

집 소개를 마치며

 

 

저희 집에는 비싼 제품이나 화려한 인테리어는 없지만 저와 제 남편이 퇴근 후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어요. 작지만 따뜻한 우리 집, 구경하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저희 집의 리모델링 전후를 보여드릴 텐데요. 18년 동안 단 한 번도 수리하지 않았던 집이라 변화가 꽤 크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올루미
코니아일랜드 장스탠드 (화이트/3단조립형)
75,000
우드레이
이든 원형 협탁 사이드테이블
59,900
24,500 (59%)
아이엔지홈
알렉스 1200 높은 수납장 ALEX
259,000
157,000
두닷
밀라노 1500 북선반 (6종 택1)
214,000
129,000 (40%)
꾸미까
빈티지 코트랙 우드 옷걸이 (2color)
61,500
50,600 (20%)
베스트리빙
엔틱 무드 전신거울 3colors
69,900
이케아
GUNDE 접이식 의자
23,000
19,600 (15%)
지엠퍼니처
플로윙 화이트 2인 4인 원형 테이블 600/700/800
249,000
81,000 (67%)
올루미
오로라 단스탠드 터치타입 (밝기조절)
39,900
원스플레이스
룸 체어 / 와이 카페 의자 식탁 내츄럴 라탄
113,000
러그노리
미니멀 패턴 헤링본 러그(베이지)
39,000
몬세라믹
당나귀 휴지걸이 원목 동키 두루마리 휴지 케이스
68,000
나무뜰
미쉘 원목 카페 식탁의자
54,800
트렌데코
오브제 도자기 화병 4 design
13,500
바이빔
LED 레이1등 펜던트-유백유리
58,000
스칸디디자인
빈티지 플리츠 테이블 램프
115,000
리센
레시피 와이드 서랍장 (화이트)
169,000
이케아
JONAXEL 요낙셀
59,900
피피에프
정리함 정리 수납함 수납 리빙박스 다용도 팬트리 펜트리 기저귀 니트 장난감 레고
7,980
집주인_프로필_사진
bbjihome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