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7 12:25

페인트의 무한한 활용! 북유럽 스트라이프 다용도 수납함 엄청 쉽게 만들기
보관함483 댓글2
페인트를 활용한 재활용 리폼! 버려지는 종이상자로 다용도함을 만들어보아요. 일상을 DIY하다 by 지은 http://blog.naver.com/jinmomo
안녕하세요? 일상을 DIY 하는 지은입니다. 바야흐로 대대적인 집안 정리를 하는 가을입니다. 이래저래 물건을 정리하다 보면 정리함이 많이 모자라죠? 그렇다고 돈 들이기는 아깝고..
그래서 오늘은 페인트를 활용해서 버려지는 종이상자를 다용도 수납함으로 만들어볼게요.
먼저, 버리려고 모아뒀던 종이 상자 중 알맞은 크기의 것을 준비합니다. 상자의 가운데 부분을 살짝 접어 넣어주고요!
상자에 젯소를 발라줍니다. 제가 사용한 상자는 비닐이 씌워져 있는 소재라 반드시 젯소를 발라야 하는 재질이랍니다. 젯소는 자연건조 하는 것이 제일 좋고요. 4시간 이상 충분히 건조해야 합니다.
그다음 페인트를 칠해야 겠죠?
수납함은 요즘 유행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넣을 거랍니다. 일단, 바탕색 페인트를 상자에 칠하고요~
바탕색 페인트가 잘 건조되었다면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서 사선의 스트라이프 모양을 잡아준답니다. 테이프를 붙인 후에는 마른 걸레로 한 번 문질러서 테이프의 공기를 빼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그 위에 다른 색 페인트를 칠하면 됩니다.
이때 페인트를 칠하자마자 바로 마스킹테이프를 떼어내야 해요! 너무 오래 내버려두면 테이프 안쪽으로 페인트가 밀려들어 가기 때문에 패턴이 예쁘게 나오지 않아요.
테이프를 모두 떼어내면 이렇게 스트라이프 패턴이 완성됩니다! 예쁘죠?
이제 집에 있는 끈과 가시메알로 수납함의 손잡이를 만들어 줄 거예요.
먼저 송곳으로 상자에 구멍을 뚫어놓은 다음, 끈에 가시메알 앞링을 끼워 놓습니다. 그리고 상자의 구멍에 맞춰 가시메알 앞링을 넣고 구멍 뒤에서 뒷링을 맞춰 놓으면~!
페인트로 칠한 다용도함이 완성됩니다! 약봉지나 건강보조재를 넣어도 좋고요. 작은 소품들을 넣어도 손색이 없겠죠?
페인트는 젯소작업만 하면 종이부터 나무, 플라스틱, 스틸 등 다양한 곳에 칠할 수 있어서 리폼할 때 활용하면 매우 좋아요^^
다음 시간에는 스테인과 페인트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상 일상을 DIY 하는 지은이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