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2 13:09

너저분했던 수납공간 미니 철제가벽으로 멋지게 숨겨보세요.
보관함421 댓글4
아일랜드 식탁 위에 미니 철제 가벽을 설치해서 주방에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어요~ by 하마미 http://blolg.naver.com/hamami10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 정보를 연재하고 있는 하마미입니다. 오늘도 알찬 소식으로 함께해요:)
우리 집 주방 아일랜드 식탁 위에는 수납장이 하나 있었는데요. 수납장 옆면이 보이는 것이 싫어서 미니 가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덕분에 주방이 아주 깔끔해졌어요.
가벽 안쪽에 있는 수납장입니다. 여기에 이것저것 많이 수납하고 있거든요.. 가리개 없이 그냥 두자니 어수선해 보이더라고요..
앞에서보면 감쪽같죠? 블랙 프레임이 멋스럽기까지 하네요^^
가벽이 없는 원래 주방의 모습입니다. 작은 수납장에 주방 물품을 수납하다 보니 조금만 정리가 덜 되어도 지저분해 보일 때가 많았어요.
그래서 주방 벽면의 세계지도를 깔끔하게 제거하고, 수납장의 옆면도 가릴 겸 미니가벽을 세우기로 했답니다.
가벽을 어떻게 설치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철이든나무에서 철재 프레임을 맞춤제작 했답니다.
프레임에 이렇게 나사못 구멍까지 뚫려있어서 시공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선반 하단에 들어갈 목재는 페인트 인포에서 재단신청 주문했구요.
선반 하단에는 잡지를 꽂거나 간단한 수납을 할 수 있도록 수건걸이도 챙겨놓았어요.
먼저 목재에 나사못 구멍을 드릴비트로 내어줍니다. 그다음 목공본드로 목재를 붙이고, 나사못을 박아주세요.
이제 목재에 철제 선반을 연결하는데요. 파텍스 실리콘을 목재에 발라 철제 프레임을 붙인 후 프레임에 나사못을 박아 튼튼하게 고정합니다. 이 상태에서 하루 정도 실리콘을 말려주세요.
실리콘이 잘 건조되면 가벽을 아일랜드 상판에 고정합니다. 인조 대리석 상판에 드릴비트로 구멍을 뚫어서 칼브록을 끼워 넣구요. 가벽을 대고 나사못을 박아주세요.
사이즈가 딱 맞는 수건걸이를 두 줄로 박아서 잡지꽂이 자리도 마련했어요:)
천장의 몰딩은 철제 프레임의 두께만큼 잘라낸 후 프레임을 벽면에 바짝 끼워 고정했어요.
가벽이 생각보다 튼튼하게 설치되어 피스 고정만으로도 안심할 수 있답니다:)
짜잔!! 이렇게 우리 집 주방에 철제 미니 가벽이 설치되었답니다:)
블랙이 포인트인 우리 집 주방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구요.
주방 전체가 다이닝룸에 전부 오픈되지 않아 더욱 깔끔한 것 같아요.
철제 선반에는 작은 소품들을, 아래쪽에는 원목도마와 잡지를 두었는데 너무 멋지네요^^
우리 집 주방을 더욱 아늑하게 하는 미니 철제 가벽입니다:)
항상 도전하고, 새롭게 경험하는 것이 너무나 행복한 하마미의 셀프인테리어 도전기였어요.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