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7 14:55

집돌이의 자급자족 투룸 셀프인테리어
#빌라     #10평대     #미드센추리모던    
보관함80 댓글0


여기가 before?

 

“비포도 예쁘잖아!”

 

 

기존엔 저희 집도 화이트 우드 조합이었어요. 가장 무난하면서도 안전한 스타일링이라서 부담 없이 도전했는데 너무 평범하다 보니 금방 질린다는 단점이 있었죠. 

 

 

 

 

최근 거실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었는데 유행하는 미드 센추리 모던풍으로 꾸며봤어요. 그럼 거실부터 구경하실까요?

 

 

 

거실에 TV가 없어도!


#미드센추리모던 #홈술 #홈시네마

 

 

원목 가구를 워낙 좋아해서 기존의 가구는 그대로 두고 조명이나 테이블, 의자 같은 가구에 스틸로 포인트를 줬어요.

 

 

원래 있던 소파가 3인용이라 부피가 제법 컸는데 처분하고 대신 벤치형 수납장을 ㄱ자로 배치해서 모서리 쪽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중입니다. 거실에서 이 스팟을 가장 메인이 되는 포인트로 꾸몄어요.

 

 

 

테이블 뒤쪽에는 서랍장이랑 선반장이 있어요. 제가 워낙 원목 가구를 좋아하다 보니까 존재감이 큰 가구들은 대체로 원목 가구들을 뒀어요. 다른 가구들이 차가운 느낌이라 따뜻한 원목이 보다 공간을 아늑하게 만들어 주더라고요.

 

 

 


장식장은 원래 아기자기한 소품이나 잡지들 꽂아뒀었는데 어느새 술병들이 하나둘씩 들어차다 보니 이제는 술장이 되어버렸어요. 코로나가 한참 심할 때는 주로 홈술을 하다 보니 다양한 술들에 관심을 갖다가 위스키에 입문하게 됐어요. 혼자 조금씩 마시기에 아주 최고더라고요. 

손잡이는 원래 검정색이었는데 이번에 약간 미드 센추리 모던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리폼해 봤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요. 다만 타공을 해서 조립하는 방식이라 조금 어렵긴 했지만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최근에 빔 프로젝터를 구입했는데 영화 감상할 때도 좋지만, 거실에 있는 흰색 블라인드에도 분위기 있는 영상이나 플레이리스트 영상 쏘기에도 최고예요! 친구들이 놀러와 힙한 라운지 바에 온 것 같은 느낌이라고들 말해주더라고요!
 

 

 

TIP
"내가 어떤 공간을 꾸미고 싶은지를 확실하게 정하고 관련된 레퍼런스들을 많이 찾아보는 것 같아요. 그러면 스타일에 따라 내 공간에 맞는 아이디어도 빨리 떠오르고 주문 실수도 줄일 수 있더라고요.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다양한 커뮤니티가 있으니까 찾아보기도 쉽고 모아둔 레퍼런스들을 비교해 보면 꼭 사야 하는 제품과 굳이 안 사도 되는 제품들이 정리가 되니까 유용했어요."

 

 

커피향 가득한 집

 

#커피스테이션 #커피머신 #홈카페

 


또 하나 제가 자랑하고 싶은 공간은 저만의 커피스테이션이에요.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아하고, 만드는 것도 개인적인 취미라서 고가의 머신이지만 큰 마음먹고 자취하자마자 구입한 가전인데 정말 잘 쓰고 있어요. 
 


 


출근 전에 커피 내려서 가거나 주말에 집에만 있고 싶을 때도 내가 원할 때 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셀프 시공으로 완성한 주방


#냉장고리폼 #필름지 #시트지

 

 

 

냉장고와 싱크대 상판은 인테리어 필름지로 셀프 시공했어요. 혼자서 하기엔 약간 무리가 있긴 하지만 다 하고 나니까 엄청 뿌듯하더라고요. 

 

 

 

 

특히 싱크대는 아무래도 혼자 사는 전세집이라 원목으로 교체할 순 없지만 이렇게 시트지 시공으로 대리만족할 수 있습니다. 지금 2년 좀 지났는데도 아직 멀쩡하게 잘 붙어있습니다.
 

 

 

 

저희 집 주방은 거실과 바로 붙어있는 구조예요. 그래서 자칫 공간 분리를 애매하게 하면 주방이나 거실이나 둘 중 하나가 좁아 보여서 좀 답답하게 느껴지더라고요. 평소에 음식 하는 것도 좋아하고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놀러 오면 이런저런 음식들도 대접하는 편이라 넉넉한 주방 공간이 좋을 것 같았어요!
 

 

 

취미를 담은 침실


#플렌테리어 #홈시네마  

 


저희 집은 침실이 가장 채광이 좋아요. 그래서 아침에는 블라인드 없으면 자동으로 일찍 눈을 뜰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식물들도 침실에 모여있는데 정말 쑥쑥 잘 크네요. 몬스테라는 지금 6개월 정도 됐는데 벌써 이렇게나 컸어요. 초보 식물 집사분들에게 몬스테라 가장 추천해요! 물도 2주에 한 번 정도 주는데 햇빛만 좋으면 저렇게 쑥쑥 자랍니다.
 

 

 


원래는 65인치 티비가 있었는데 공간 효율도 그렇고 벽에 큰 검정 물체가 차지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좀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큰 맘먹고 빔프로젝터를 구입했는데, 정말 너무 좋습니다.

 


거실에서 잠깐 소개했듯이 이동하면서 쓸 수도 있고 주로 침실에서 이렇게 넷플릭스나 영화, 유튜브 시청하는데 대략 100인치 정도 화면이라 몰입감도 좋고 무엇보다 4K 화질이라서 웬만한 TV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선명해요! 요즘 덕분에 취침시간이 늦어지긴 했지만 정말 만족하는 가전이에요!

 


보기에 예쁜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결국은 실용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해요. 예뻐서 구입해도 결국 불편하면 잘 안 쓰게 되거든요. 그리고 흰둥이도 함께 지내는 곳이기 때문에 그 부분도 늘 고려해서 스타일링 하는 편입니다. 
 

 

 

옷 수납의 정석!

 

#드레스룸 #정리

 


투룸으로 이사하면서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침실 공간과 옷 방을 분리할 수 있다는 것일 거예요. 저는 옷에 큰 관심은 없어서 출근할 때 입는 옷과 평소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 몇 벌만 있기 때문에 찾기 쉬운 행거를 설치했어요. 
 

 

 

옷걸이도 우드로 같이 맞추니까 훨씬 깔끔해 보여서 좋아요.



 

안락한 공간을 위해

 

#흰둥이도 함께🐶

 


처음 내 공간을 갖게 되어서 집을 꾸밀 때 그 설렘을 잊을 수 없어요. 하지만 꼭 당부하고 싶은 부분은 무턱대고 한꺼번에 가구나 소품을 구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처음에 이사하고 바로 짠! 하고 제 공간이 완성되었으면 해서 왕창 주문해서 받았는데 나름 실측해서 미리 가구배치를 계획했지만 받아보니 예상과 다른 변수들이 많아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요.

정말 필요한 큰 가구, 큰 가전을 먼저 구입해서 우선순위대로 차근차근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소호가구
줄리아 로즈골드 의자 SH003539
185,600
148,500 (20%)
창안애
[1+1]25mm 알루미늄 블라인드 90 x 150 2개
70,000
히트조명
레이빈 1등 펜던트 조명
68,500
마켓비
BULUH 단스탠드/장스탠드/펜던트등 E26
55,000
아이닉
차이슨 무선청소기 New i20
320,000
199,000 (38%)
이케아
SIMRISHAMN 심리스함
79,900
이케아
GURLI 굴리 쿠션커버, 베이지
3,900
디스토트
브릴 매거진랙
32,000
에이비퍼니쳐
빈 DSS 인테리어체어 6colors
38,000
오투가구
스카겐 북케이스
131,000
트렌데코
오브제 도자기 화병 4 design
13,500
오투가구
피카 쉘프 캐비닛
584,909
이케아
SÖRBYN 쇠르뷘 손잡이 25mm (2ea)
5,000
오투가구
스카겐 6칸 와이드 서랍장
298,000
엘로치오
마누스 V2
1,490,000
퀵슬립
Q5 롤팩 유로탑 매트리스 슈퍼싱글/퀸 사이즈
289,900
옵토마
UHD33
1,740,000
가구의가치
굿나잇 슈퍼싱글 원목 침대 프레임 SS
56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개인공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