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카밀라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간은 그동안 보여드린 평범함 원룸, 투룸과 다른 조금 독특한 구조의 공간인데요.
이번 의뢰인분은 신축 아파트형 오피스텔에 새로 이사를 하면서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몰라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해 주셨다고 합니다.
ㅣ Before
약 10평 정도 되는 이 집은 복층 오피스텔인데요.
주방 쪽 공간을 제외한 거실과 방 위쪽으로 복층 공간이 있는 구조였어요.
복층이 창가 쪽에 있어 거실과 방의 층고가 조금 낮지만, 창문이 크게 나있고 주방 쪽은 층고가 높아 답답하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1층에 있는 거실과 방은 크기가 비슷했는데요. 복층이 두 공간이 합쳐진 크기이다 보니 꽤 넓은 편이었습니다.
ㅣ Styling
의뢰인분께서는 이렇게 세 가지 요청사항이 있으셨어요.
요청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공간의 역할을 정했는데요.
평소 TV 시청을 즐겨하신다는 의뢰인분을 위해 거실은 TV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주고, 방은 침실이 아닌, 넉넉한 크기의 식탁을 두어 다이닝 공간으로 구성해 주었습니다.
가로로 긴 복층은 수납장을 이용해 공간 분리를 하여 계단 쪽에는 게임 공간으로, 안쪽은 침실 공간으로 나눠주었어요.
마지막으로 전체적으로 검은색 가구를 활용하여 모던하고 무게감이 느껴지도록 꾸며드렸습니다.
그럼 스타일링을 통해 변화한 공간, 함께 보러 가실까요?
🎬 새로워진 10평 오피스텔, 영상으로 확인하기 🖤🪄
ㅣ After - 거실
가장 먼저 거실 공간입니다. 거실에서는 TV를 본다는 용도에 맞게, 소파와 TV를 두었는데요.
소파는 쿠션감이 좋은 회색 패브릭 제품으로 추천드렸어요.
3~4인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오픈형과 스툴로 조합해 답답해 보이지 않게 구성해 주었습니다.
소파 아래에는 검은색과 회색 도형이 그려진 러그를 깔아 포인트를 주고, 위에 스틸 프레임의 유리 테이블을 두어 작은 물건을 올려둘 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50인치 TV는 스탠드를 설치해 공간을 덜 차지하면서 깔끔해 보일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거실장 대신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모듈장을 놓고, 옆에 장스탠드를 배치해 주었는데요.
이 조명은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빛이 아래로 퍼져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답니다.
창가에는 짙은 회색의 암막 커튼으로 설치해 주었어요.
그리고 소파 위쪽에 초록색 볼이 포인트인 모빌을 달아 공간이 단조로워 보이지 않게 해 주었습니다.
ㅣ 다이닝 룸
다음은 거실 옆에 있는 방인데요. 이 방 한쪽엔 계단 모양의 붙박이장이 있었기 때문에 다이닝룸 겸 드레스룸으로 구성했어요.
먼저 지인분들이 종종 놀러 와 식사를 하신다고 하셔서 식탁은 1400 사이즈의 여유로운 크기로 배치해 주었는데요.
상판과 다리가 검정으로 되어있지만, 옆면이 우드로 되어있어 포인트가 되는 제품으로 추천드렸습니다.
의자는 모두 상판이 검은색, 프레임은 스틸로 된 제품으로 통일감을 주었어요.
그리고 식탁 옆 벽에는 다이닝 공간의 무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조명을 설치해 주었는데요.
관절이 있어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일 수도 있고 전구 색상을 3가지로 바꿀 수 있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이닝, 작업실 등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조명 아래에는 모노톤의 모던한 포스터를 놓아 전선을 가려주었어요.
의뢰인분은 옷이 많지 않으셔서 붙박이장으로 충분했기 때문에 추가로 옷을 수납할 수 있는 가구는 두지 않았는데요. 대신 전신 거울을 두어 옷매무새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그리고 옆에는 검은색 모듈 수납장을 두었는데요.
아래 수납공간이 있어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고, 위에는 스틸 프레임의 벽 선반을 달아 소품들을 올려둘 수 있도록 해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창문엔 블랙 우드 블라인드를 설치하여 모던한 느낌을 더해주고, 바닥에는 관리하기 쉬운 회색 러그를 깔아 마무리해 주었어요.
ㅣ 복층
다음은 계단 위, 복층 공간을 소개해드릴게요.
복층은 가로로 길기 때문에 낮은 수납장을 기준으로 안쪽은 침실, 계단 쪽은 작업공간으로 분리해주었습니다.
공간 분리를 위해 벽이 아닌 곳에 배치해 사용해야 하지만, 이 수납장의 경우 뒷면이 하얀색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검은색 무광 시트지를 이용해 마감해주었어요.
그리고 이 수납장처럼 전선 홀이 있는 경우, 전선 홀에 있는 고무를 빼고 재단한 후 다시 끼워 넣으면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으니 시트지 작업을 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수납장 안쪽의 침실엔 집주인분이 침대에서 스마트 TV를 시청할 계획이셔서 침대의 위치를 TV 시청에 편하도록 배치해주었어요.
그리고 층고가 낮기 때문에 깔판을 이용하기로 하고, 넉넉한 퀸사이즈 매트리스를 올려주었습니다.
침구는 여름에도 사용 가능한 얇은 차렵이불을 검은색으로 추천드렸는데요, 이 이불은 겉은 검정이지만 안은 아이보리 색으로 되어있어 짙은색 특유의 답답한 느낌을 덜어주어서 추천드렸습니다.
이불에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매트리스 커버와 베개커버는 모두 이불과 같은 검은색으로 맞춰주었어요.
침대 밑에는 테두리가 두꺼운 체커보드 발매트를 깔아주고
베개 위 수납장은 침대 헤드 겸 협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단스탠드와 트레이를 올려 리모컨을 보관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침대 반대편으로는 수납장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간단한 작업 공간으로 만들어드렸어요.
가끔 간단한 컴퓨터 작업도 하실 예정이셔서 검은색 좌식 책상을 벽에 붙여 놓아주고 모니터를 얹을 수 있는 모듈 받침대도 배치해 미리 작업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양 옆에는 스틸 소재의 스탠드와 펜 트레이를 놓고 벽에 모노톤의 엽서를 이용해 간단하게 시크한 오피스 느낌을 내주었어요.
의자는 각도 조절이 가능한 짙은 회색의 좌식 소파를 배치해주고 바닥에 회색 원형 러그를 깔아 침실과 더 분리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복층의 경우 창 틀에 안전 봉이 설치되어 있어서 얇은 알루미늄 블라인드를 설치해주었는데요, 침실과 작업공간 모두 빛 조절이 중요한 공간이라 때에 따라 활용하기에도 좋아요.
오늘 소개해 드린 1.5룸 복층 오피스텔 어떠셨나요?
의뢰인분께서는 전과 달라진 집으로 인해 퇴근 후 편하고 기분 좋게 쉴 수 있게 되셨다고 해요.
그리고 다음에 이사하게 되더라도 또 집꾸미기를 통해 스타일링을 진행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럽다고 해주셨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스타일링 콘텐츠로 찾아뵐게요.
지금까지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카밀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ㅣ Epilogue
Q. 스타일링 후 달라진 집에 대한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심히 만족스럽습니다.
일 때문에 집에 자주 못 오는 편이었는데, 이사한 뒤로는 자주 들어가게 됐고 편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가구 BEST 3,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조명과 식탁, 소품들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Q. 두식님께 집이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도 궁금합니다.
덕분에 안락하고 기분 좋게 편히 쉴 수 있는 집이 되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안락한 공간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다음에 이사할 때도 카밀라님한테 꼭 부탁드리고 싶네요... 신경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