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안녕하세요, 저는 공간 디자이너 소프트라이트입니다. 최근엔 조금씩 쉬어가며, 취미인 목공과 개인작업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오늘 보여드리는 독특한 구조의 복층 집에서 거주한 지도 벌써 2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가장 애정을 가지고 꾸민 공간을 집꾸미기에서 소개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에요.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복층 원룸
| 10평대
| 모던 스타일
| 스타일링으로 완성한 신축 꾸미기!
이 집은 꾸미기 전에도 지금과 같은 깔끔한 인테리어였어요. 그래서 별다른 시공 없이 홈스타일링만으로도 공간을 꾸밀 수 있었답니다.
제가 인테리어 컨셉으로 잡은 건 '화이트 우드 스타일'이에요. 복층 구조의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1층은 작업과 식사를 하는 공간, 복층은 소파에서 쉬거나 잠을 자는 공간으로 기능을 구분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 복층의 장단점은?
효과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복층 집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집들이에서는 제가 2년간 살면서 느낀 복층 집의 단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한답니다.
제가 느낀 복층 집의 단점은 집 안의 냄새와 온도 관리가 어렵다는 거예요. 아래층에서 요리를 하면 복층에 냄새가 고이는 건 다반사거든요. 또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집의 온도도 단점 중 하나랍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인센스나 선풍기를 서큘레이터처럼 활용해 환기와 온도를 관리해 주는데요. 만약 복층 집을 꿈꾸고 계신다면 계약 전에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다양한 일상이 담긴 1층 공간
그럼 지금부터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1층은 부엌, 식탁, 작업 공간, 화장실이 있는 공간이에요. 식사를 하거나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으로 개인 작업을 하는 곳입니다.
1층에는 창문이 2개 있어서 이 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큰 창 앞으로 4인용 식탁을 주고 작은 창 앞에는 데스크탑이 있는 책상과 선반을 두었답니다. 혼자 사는 집에 4인용 식탁이 좀 크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할 때 혹은 손님들이 왔을 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추천하는 아이템이 있나요?
자주 쓰는 가구는 관리가 편한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중에서도 데스커 제품은 착색도 없고 관리도 쉬워서 자취생들이 책상이나 식탁을 산다면 1순위로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화이트로 심플한 공간에 생기를 주는 건 선반이에요. 좋아하는 오브제와 향수, 식물을 두어 인테리어를 해둔 덕분에 공간이 쇼룸처럼 보입니다.
이곳은 주방이에요. 요리를 즐겨 하는 편이 아니라서 주방엔 꼭 필요한 것만 두고 깔끔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층 공간은 계단을 통해 이어져요. 사진으로 보이는 것처럼 계단 아래는 모두 수납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인테리어에서 잡동사니가 보이지 않게 정리하는 걸 중요하게 생각해서, 이곳 붙박이장에 긴 수납박스를 활용해 생활용품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 자유롭게 배치한 복층 공간
복층은 구조 변화의 자유도가 높은 곳이에요. 주로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라 아늑한 분위기를 구성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생각했어요. 요즘엔 침대를 안쪽에 배치하고 소파를 바깥에 배치하여 낮에는 소파에서 주로 시간을 보낸답니다.
복층은 1층과 마찬가지로 우드, 화이트 톤으로 꾸미되 가구와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사진 속의 침대 옆 협탁 서랍은 노란색으로 복층에서 가장 애정 하는 아이템이랍니다.
저는 집순이라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요. 그렇기 때문에 집이란 공간은 그만큼 오래 있어도 답답하지 않고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취를 오랫동안 하면서 지금 살고 있는 집을 처음으로 제대로 꾸미게 되었는데, 집을 가꿀수록 집에 있는 시간이 좀 더 풍요로워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이런 깨달음을 바탕으로 집을 꾸미며 사치하지 않고, 내 취향에 좀 더 가까운 집을 찾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글을 마쳐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집꾸미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