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7 01:37

코바느질 좀 하는 금손이라면 니트스툴 정도는 만들어줍시다!
보관함572 댓글4
by 만드는기쁨 at home 님
장인정신과 함께하는 재미난 DIY 오늘도 힘차게 출발~!!
해외 인테리어 자료에 등장하는 포송포송한 니트스툴. 비싼 가격 때문에 군침만 흘렸던 분!
약간의 정성과 끈기를 갖고 니트스툴 만들기에 도전해봅시다!
광목천으로 마감된 저렴한 파란 스툴 위에~
요 매직소프트 실로 커버를 만들어 씌우면 됩니다!
실 한 볼이 굉장히 크고, 실이 전부 한 가닥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굵기 보이시나요? 제 새끼손가락만한 굵기라능;; 그래서 얇은 실로 목도리 하나 짜는 시간보다 훨씬 덜 걸립니다!
집에 있던 자투리 실로 시작 링을 묶은 다음, 짧은 뜨기 6개를 합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 짧은 뜨기를 할 때 시작 링에 묶은 실을 같이 잡아 뜹니다~!
시작 링을 잡았던 노란 실을 주욱~ 잡아당겨 묶으면 이렇게 동그란 형태가 됩니다~!!
그다음 이랑 뜨기를 합니다! 짧은 뜨기인데, V자 코를 뒤에 한 가닥만 떠주는 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무늬가 나옵니다~!
코 늘림을 해서 원형 판 크기를 점점 늘이다가 스툴판 크기만큼 늘어나면, 코 늘림 없이 이랑 뜨기를 합니다!
사이즈를 맞춰가며 쭉쭉 떠줍니다! 처음엔 굵은 실이라 어색했는데, 익숙해지니 술술 떠지고 좋습니다!
실을 한 볼 다 쓰면, 두 번째 볼 실을 이어줍니다! 실의 끝 부분을 전선 피복 벗기듯 잡아당기면 가느다란 실이 나옵니다. 양쪽 실 끝을 이렇게 묶어주면 자연스럽게 실 잇기 성공!
이렇게 스툴 커버를 쫘르륵 떠서~
씌우면! 완성입니다!!
코늘림 하는 도안입니다! 코바느질에 대한 기초 이해가 부족한 분들은 '이랑뜨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원래 스툴이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예쁜 니트스툴 완성입니다! 굵은 실의 폭신함이 느껴져서 더 좋다능!
의자로 사용해도 좋고, 간이 테이블로 사용해도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니트스툴!
이젠 비싼 돈 주고 구매하지 말고 만들어 사용합시다! 저렴이 스툴의 대변신! 여러분도 반전의 기쁨을 누려보세요~!
장인정신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알차고 유익한 DIY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스마일러브손뜨개
매직소프트/두꺼운털실/루피망고st
17,7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