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1 07:31

사랑스러운 핑크빛 웨인스콧팅 현관문 만들기
보관함849 댓글3

리폼·DIY계의 마이더스 손! 생각하면 바로 만드는 라임이의 무한도전! 컨셉이요? 없어요~ 무조건 만듭니다:)

팬톤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 중 하나이기도 한 핑크! 요즘 이곳저곳에서 핑크 컬러로 된 옷과 소품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저도 얼마 전에 인테리어 자료를 보다가 급 핑크에 꽂혀버렸답니다ㅋㅋ

마침 4년 넘게 현관리폼을 하지 않고 살았으니 조금 변화를 줘 볼까.. 하고 현관문을 핑크색 웨인스콧팅 문으로 리폼해보았답니다! 밖에서 본 우리 집 현관문 입니다.

문을 열면 이렇게 흰색 시트지가 보였었죠. 이 시트지 위에 몰딩을 붙이고 페인팅해서 리폼헸는데요. 시트지를 제거하지 않은 이유는 다시 리폼하고 싶은 마음이 들거나, 이사할 때 원래 모습으로 돌려놓기 좋기 때문이랍니다.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몰딩 발주내역과 전체적인 현관문 도면을 공개할게요^^ 일반적인 가정집 현관문 사이즈가 비슷하므로 손잡이 위치만 조정하면 도면과 많이 다르지 않게 시공하실 수 있을 거예요.

주문한 몰딩이 도착하면 크기가 맞는지 맞춰보세요. 배송된 몰딩 위에 바로 페인팅하면 표면이 거칠게 마감되므로 고운 사포로 몰딩을 다듬어 놓습니다. 사포질 후 몰딩 뒷면에 양면테이프와 실리콘을 발라서 문에 부착!

몰딩과 몰딩 가운데 판재를 현관문에 붙인 후 초강력 젯소를 꼼꼼하게 칠해주세요. 젯소는 1회만 칠해도 된답니다. *젯소 - 던에드워드

그다음 미리 인터넷으로 주문한 핑크빛 페인트를 준비합니다~! *페인트 - 던에드워드 (EVSH40-2 DEC 703 Retro peach)

문고리와 문틀에 보양 작업 한 후 페인트를 칠합니다~! 페인트를 1회 칠하고 반나절 정도 지난 후 2차 페인팅합니다!

페인트 이름은 레트로 피치지만 살짝 인디언 핑크 느낌이 도네요~! 제가 좋아하는 채도가 낮은 핑크색입니다.

복잡한 과정은 없기 때문에 바로 완성 샷 나갑니다~!! 캬.. 우리 집이 샤방샤방 해지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ㅋㅋ

현관문 벽은 원래 타일로 마감되어있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서 핸디코트를 바르고 파벽돌을 붙여 마감했습니다.

파벽돌에 스텐실도 넣었어요ㅎㅎ

현관문을 열면 이런 느낌이 나요. 문 색이 밝아지니 현관이 훨씬 가볍고 따뜻한 분위기가 나네요.

현관문을 열면 보이는 집 내부 모습이에요. 바닥에는 아이들을 위해 안전매트를 깔아두어서 인테리어와는 전혀 상관없는 분위기네요ㅋㅋ

제 취향에 꼭 맞게 원하는 대로 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셀프인테리어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각자가 원하는 그대로 집을 만드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