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9 08:10

고급진 주방 살림 책임지는 양념 수납법의 모든 것!
보관함1374 댓글14

by 작은기쁨 님 http://blog.naver.com/gippmy

장인정신과 함께하는 재미난 DIY~! 오늘도 힘차게 출발~!!

오늘은 저만의 양념 수납 방법을 대 공개하겠습니다! 효율적이고 예쁘기까지한 양념 수납의 비밀을 지금바로 공개합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이사 오기 전에 사용하던 양념통 수납장의 모습인데요~

매번 주방 수납함에 격자 받침대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주방을 재정비하면서 양념통 갯수도 늘어나고 또 격자 받침 두께가 5T 밖에 안되다 보니 양옆이 쳐지더라능..

그래서 10T짜리 두꺼운 폼보드로 튼튼한 칸막이를 다시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이런 식으로 폼보드 위에 도면을 그려줍니다!

요래요래 가로형과 긴 세로형 칸막이 모듈을 깔끔하게 자른 다음!

모듈을 조립합니다! 폼보드는 우드락 위에 튼튼한 종이로 마감되어있는 튼튼한 소재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조립 후 수납장 안에 넣어놓은 모습입니다! 칸막이 모듈을 만들기 전에 상부장과 양념통의 크기를 계산하고 만들어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습니다!

조금 더 고급지게 살림을 하고 싶어서 양념통을 데코해보았습니다! 먼저 방수라벨지를 구매했습니다! 일반 문구점에서는 방수라벨지를 구하기 어려우므로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 이름을 넣은 라벨을 디자인 해서 출력합니다!

라벨의 모양에 맞춰 칼로 오려낸 다음~!

양념통 뚜껑에 붙입니다!

방수 라벨지라서 양념통을 설거지해도 라벨이 젖거나 훼손될 일이 없습니다!

적은 용량의 양념통에는 작은 사이즈의 라벨지를 딱~!

뽜봠! 예쁜 라벨지로 표시한 양념통이 질서정연하게 수납됐습니다!

튼튼한 칸막이 덕에 필요한 양념만 쏙~ 뽑아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다른 모양의 양념통에 붙여줄 라벨을 만들어 함께 출력합니다!

공란으로 둔 라벨지도 함께 출력했는데요~ 새로운 양념이 생길때 마다 이 화이트 마커펜으로 양념 이름을 써서 붙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액상 양념통에도 이렇게 라벨을 붙였습니다! 원래 이 용기는 소스 보관용기로 나온 것이아닌데 디자인이 깔끔해서 구입했습니다! 입구가 넓어 조심해서 사용해아한다능..ㅋㅋ

7종류의 액상 양념은 냉장고 문쪽 수납칸에 깔끔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른 식재료도 이렇게 일정한 크기의 용기에 라벨지를 붙여 보관하면 비슷한 색의 재료라도 혼동하지 않을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냉장고 옆에는 키친용 마스킹 테이프와 펜을 달아놓고~

양념통 바닥에 유통기한을 적어서 관리합니다! 모양도 예쁘고 수납 효율도 좋은 똑소리나는 양념 보관법! 여러분도 고급진 주방살림 가꾸기에 도전해보세요!

장인정신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도 재미난 DIY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집주인_프로필_사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