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3 11:55

조금씩 바꿔나가는 세번째 신혼집
#빌라     #20평대     #네츄럴     #셀프인테리어     #신혼부부    
보관함108 댓글2

 

“자연스럽고 편안한 공간이 되었음 해요.”

 

안녕하세요. 웹디자이너를 본업으로 삼고 있지만 부업으로 사진작가를 겸하고 있어요. 사진은 어려서부터 꾸준히 가지고 있던 취미였는데 조금씩 커지면서 요즘엔 사진쪽 문의가 종종 들어오더라구요. 결혼 3년차, 사랑하는 남편과 제가 좋아하는 공간에서 살아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도면)

 

저희집은 올리모델링이 이미 되어 있는 상태였어요. 특히 양쪽 베란다에 2층 다락방이 서비스 공간으로 있는 구조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이사 전, 초기 인테리어

 

오피스텔 첫 신혼집 마련 후, 셀프인테리어가 너무 해보고 싶어 무턱대고 시작했지만 정보와 숙련도 부족으로 초기 저희집을 보면 미숙한 점이 참 많았어요. 좋아하는 색과 인테리어 소품들을 마구잡이로 우겨넣었습니다.

 

 

이사 후, 현재 인테리어

 

그 후,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했어요. 처음엔 첫 신혼집과 같은 인테리어를 했지만 1년 정도 살아보니 공간 배치가 전혀 맞지 않아서 불편했어요. 결국 필요없는 물건은 버리고 생활 동선에 맞게 가구 배치를 했더니 한결 인테리어가 좋아졌어요.

 

채광이 잘드는 집을 좋아해서 커텐은 모두 살짝 비치는 화이트 커텐을 활용했습니다. 집이 넓은 편이 아니여서 좁아보이는 느낌이 들까봐 화이트 톤으로 최대한 맞추려 노력했던 것 같아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곳은 커튼으로 가려서 공간 분리를 주고 방문에 포인트 색을 칠했어요.

 

거실의 빈공간에는 깨질 위험이 없는 가벼운 재질의 그림 액자를 걸어두었어요. 못을 박지 않아도 되고 방수처리도 있어서 딱 제 스타일이였어요!

 

모던하고 심플하지만 조명, 소품을 활용해 빈티지한 감성을 추가했습니다. 지저분한 코드나 선들은 하얀색 전기테이프로 돌돌 감아서 깔끔하게 보이도록 했어요.

 

현관문이 네이비색이라서 자칫 인테리어 소품을 많이 사용하면 지저분한데 디자인이 심플해서 전혀 그런 느낌은 나지 않아요.

 

거실 빈 공간에는 패브릭 가랜드를 걸었더니 빈티지한 느낌이 나면서 전체적인 분위기와 어울려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이라서 색감이 쨍한 액자가 필요했는데 마침 어울리는 작품이 와서 마음에 너무 들어요.

 

그냥 액자가 아니라 조명액자에요. 밤에는 은은한 무드등 역할도 톡톡히 해줘서 앞으로 꾸준히 사랑할 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최근 구조를 바꾸고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했어요. 소소했지만 따뜻하고 행복했습니다.

 

 

침실

 

큰방이자 저희집 침실이에요. 잠을 자기도 하고 작업공간(웹디자인 및 사진보정)으로도 변경해 사용하고 있어요.

 

큰 수납장에는 옷걸이가 있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를 넣어두고 작은 수납장들은 자주 읽는 책과 각종 공구가 들어있어요. 허전한 침대 위 벽에는 유칼립투스 가랜드를 올려두었어요.

 

무드등 둘 곳이 없었는데 가랜드가 무드등 역할도 하게되어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햇살 때문인지 따뜻한 느낌이 많이 나요.

 

침대 옆에 바로 작업공간이 있어서 작업하기 편해요.

 

컴퓨터 책상은 최대한 심플하게 꾸몄어요. 괜찮은 포스터를 두고싶은데 아직 마음에 쏙 드는 작품을 찾지못해 차근 차근 찾아보려고 합니다. 이곳에서 남편도 저도 각자 개인 작업이나 블로그 등 취미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위에는 제가 좋아하는 일러스트 육아 웹툰작가 ‘세옥'님이 참여한 캘린더를 걸어두었어요.

 

 

ing 집꾸미기

 

현재 저희집 셀프 인테리어는 완성된 상태가 아니여서 주방이나 작은방, 2층 다락방 그리고 양쪽 테라스도 계속 가꿔나가야 해요 :) 계속 살아갈 집이니 내가 정말 뚜렷한 컨셉을 잡고 조금씩 바꿔나가자! 라는 마인드로 집을 가꿔가고 있어요.

 

집이란 곳은 정말 참된 '쉼'이 있어야 하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 곳곳에 내가 좋아하는 요소들을 심어놓아야 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는게 요즘 제 생각 입니다. 그리고 그 편안함과 즐거움 속에서 추억과 사랑, 행복이 쌓여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D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MANTIC 캔들 워머 GU10 버튼 (할로겐전구 무료증정)
39,900
모던하우스
WOW 델카 1350 원목 다용도 테이블 (내추럴화이트)
94,050
모던하우스
에펠체어(화이트)
89,900
소프시스
소프시스 TV테이블 1240
69,900
라운드스퀘어
라이크어드림 패브릭포스터
22,500
키덜트샵
[나이트팝]LED 캔버스 그림액자_석양아래서
18,500
모던하우스
코니 옷장(도브그레이)
159,000
일룸
ROY 모션베드 캐주얼
1,599,000
모던하우스
코니 다용도 선반장(우드)
159,000
모던하우스
코니 서랍장(그레이)
199,000
이케아
HELMER 헬메르 이동식서랍유닛, 화이트
39,900
일룸
메이라이트 컴팩트 화장대
139,000
이케아
MARIUS 마리우스 스툴, 화이트
5,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햇살프로젝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