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1 11:55

월간 집들이 - 12월호
#월간집들이    
보관함70 댓글0

안녕하세요. 집꾸미기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12월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담은 공간이 가장 사랑받았는지 소개해드릴게요.

 

 

best 1. 호텔 부럽지 않은 부부의 개인 스위트룸

 

올해 가장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집요정님의 공간! 쉽게 볼 수 없는 디자인이 눈에 띄여요. 인테리어 종사자분들께서도 많은 칭찬을 받은 곳이에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이 있으면 들어가서 꼭 구경하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추천추천!!)

 

 

🔍살짝 둘러보는 공간 1

 

넓직한 테이블을 거실 한 가운데 두어 색다른 구조를 만들어 주었어요. 가구배치 덕분에 새로운 생활방식을 지내고 있다고 해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 2

 

편집샵에 온 듯한 드레스룸! 오래 전부터 너무 원하고 원하던 공간이라서 그런지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곳곳에 보여요. 대부분 제작 가구를 배치해 공간에 딱-! 맞아 보여요.

 

 

에디터 참견! 이 가구 때문에 공간이 2배 예뻐졌어요  ♥️

 

집주인분께서 가장 사랑한다고 말씀하셨던 거실장! 화이트가 중점적인 인테리어 때문에 자칫하면 차가운 분위기를 낼 수 있지만 양감의 우드장 덕분에 찬 느낌을 중화시켜주고 있어요.

 

 

 

best 2. 24평 복도식 아파트의 새로운 변신기

 

11월과 비슷하게 이번 12월호에도 복도식 아파트의 변신이 두번째로 관심을 받았어요.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오래되고 작은 아파트를 어쩜 이렇게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살짝 엿볼 수 있어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 1

 

베란다를 터 공간을 넓게 만들어주는 요즘 시공과 달리 베란다와 거실의 경계를 더 견고하게 만들어 두 가지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어요. 덕분에 작은 집 속 테라스가 생겼어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 2

 

오래된 복도식 아파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화장실이 굉장히 좁다는 거예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세면대를 밖으로 뺐네요! 일본 드라마에 나 올 것 같은 구조같아요. 화장실이 너무 좁아 고민이라면 이렇게 시공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에디터 참견! 이 가구 때문에 공간이 2배 예뻐졌어요  ♥️

 

주방과 거실 사이에 따뜻한 느낌의 분위기를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원목형 식탁을 두었어요. 어떤 음식을 올려놔도 먹음직스럽게 보여주는 가구예요.

 

 

 

best 3. 낡고 좁은 복도식아파트 200% 활용하기

 

전문가가 시공했다고 해도 믿을 수 있을 만큼 높은 퀄리티의 인테리어를 보여준 신혼집이에요.

이번달에는 유난히 주방과 관련된 매거진들을 많이 좋아해주신 것 같아요. 특히 직접 인테리어를 하셔서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1

 

어느 식당에 들어온 것만 같은 거실이에요. 평수가 작아 주방에 식탁을 놓지 못하는 분들이시라면 오히려 거실에 배치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 2

 

캠핑을 좋아하는 부부의 취향저격 공간! 밖에 나가지 않고 집 안에서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휑-해보이는 베란다의 활용법은 이런거다!라고 보여준 곳이에요.

 

 

에디터 참견! 이 가구 때문에 공간이 2배 예뻐졌어요  ♥️

 

가정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소파가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요. 특히 모듈형이라 분리가 가능해서 작은 집에 더 유용한 가구예요.

 

 

 

best 4. 30년 된 빌라, 신혼집으로 ‘집꾸미기 프로젝트’

 

오래된 집의 낡음을 주변에 묻어나게 만들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어요. ‘빈티지 모던'의 인테리어 컨셉을 보고 싶다면 이 집을 추천드려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1

 

집주인분의 동선을 중심적으로 디자인해서 보기 드문 형태의 주방이 완성되었어요. 실용성은 물론이고 인테리어적인 면에서도 개성이 넘쳐 일석이조이 효과를 가져다 주었어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 2

 

집에서 가장 큰 방인 이 곳! 공간이 넓다보니 많은 욕심이 담겼어요. 때로는 서재처럼 때로는 작업실처럼 다양한 역할을 가지고 있는 공간이에요.

 

 

에디터 참견! 이 가구 때문에 공간이 2배 예뻐졌어요  ♥️

 

인테리어의 디테일은 조명! 담백한 가구를 두고 독특한 조명을 설치해 부부만의 분위기를 만들어나갔어요.

 

 

 

best 5. 따스한 시간이 흐르는 편안한 집

 

심플함의 정석을 보여주는 집이에요. 공간이 크지 않은 만큼 안보이는 곳까지 정리정돈하여 통일성을 주어 넓어보이는 효과를 줬어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1

 

큰 창으로 눈부시게 들어오는 햇빛이 매력적인 거실입니다. 그래서 온종일 밝고 환해보여요. 화이트와 우드 컨셉으로 수수한 공간을 만들어 주었어요.

 

 

🔍살짝 둘러보는 공간 2

 

신혼일 때 사용했던 가구를 재 사용해 인테리어한 침실이에요. 친정엄마의 취향이 더 반영된 가구이다보니 아무래도 다른 공간과 다른 느낌을 내요. 그래서 더 공간의 재미를 준 것 같아요.

 

 

에디터 참견! 이 가구 때문에 공간이 2배 예뻐졌어요  ♥️

 

수납공간을 만들기 위해 수납장을 고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미적인 부분을 포기할 때가 있어요. 이 수납장은 수납의 고민도 해결하고, 무엇보다 주변 가구와 조화롭게 어울려 가전제품을 수납할 때도 예뻐보여요.

 

 

 

집꾸미기드림

 

 

12월의 집꾸미기 매거진 잘 읽어보셨나요? 지난 1년동안 많은 분들의 소중한 공간이 모여 다채로운 집꾸미기 매거진이 되었어요. 꾸준하게 읽어주시는 집꾸미기 구독자분들께 항상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공간이 소개될 예정이에요.

월간집들이에 소개드렸던 5채 집엔, 한달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공간으로 뽑혀 추억을 기억할 수 있는 엽서와 스티커 그리고 은은한 공기로 향기를 채울 수 있는 패브릭스프레이를 선물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웃음)

새롭게 시작하는 2019년 첫 달에는 과연 어떤 매거진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집주인_프로필_사진
집꾸미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