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7, 13층 1305호(한강로3가, 용산센트럴파크타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길경환
오늘도 어김없이 장인정신과 함께하는 재미난 DIY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힘차게 출발~!!
오늘은 안테나가 달린 귀요미 휴지케이스 만들어봅시다! 케이스에 필요한 기본 도안을 보여드립니다!
먼저, 귀요미 휴지케이스의 얼굴부터 그려줍니다! 표정은 원하시는대로 그리면 됩니다!
연필로 표시한 곳을 직소로 잘 따줍니다! 전동 직소가 없는 분은 드릴로 톱 자리를 내주고, 구멍에 실톱을 넣어 오려내면 됩니다!
그다음 얇은 판재에 원을 그려 직소로 따내고,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하나씩 목공풀을 발라서 휴지 케이스의 양 옆 부분이 될 목재에 붙입니다! 이때 관이 수평으로 잘 끼워질 수 있도록 균형을 잘 잡아 붙여야 합니다!
휴지관 자리를 잡은 후, 휴지 케이스를 한 면씩 차곡차곡 조립합니다! 목공본드로 1차적으로 고정한 후 타카를 박아서 다시 한 번 튼튼하게 고정합니다!
타카 자국은 메꾸미로 메꿈메꿈!! 얼굴 면의 사이즈가 다른 면보다 살짝 짧게 잡아 휴지가 나올 구멍을 만듭니다! 입으로 휴지를 빼내도 재미있다능! 여러분의 취향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그다음, 각재를 재단하여 휴지케이스의 다리가 될 부분을 준비합니다!
뚜껑 부분은 위에서 3cm 정도 띄워서 잘라놓습니다! 잘린 부분 사이에 경첩을 달아서 케이스 뚜껑이 열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아이들에게 페인팅할 준비를 합니다! 먼저 젯소칠을 한 다음! (혹은 베이스로 화이트 페인트를 칠해도 됩니다)
굵은 목봉을 휴지 사이에 넣고 케이스 안에 목봉을 넣어 휴지관이 균형이 잘 맞는지, 휴지가 입구로 잘 나오는지 살짝 확인해봅니다!
휴지관 자리를 확인한 후, 다리와 뚜껑은 화이트페인트로 칠합니다!
*페인트 - 엔티쿠아피니쉬(콘버터)
그다음 비장의 무기 미세스올리브 페인트를 꺼내어 놓습니다!
* 페인트 - 미세스올리브(현빈앓이)
요 이쁜 컬러의 페인트를 얼굴부분에 샥!샥! 발라줍니다!
페인트가 마른 후 다리를 휴지 케이스의 하단에 붙입니다! 소품이라서 목공본드만으로 붙여도 좋습니다!
머리에 뚜껑도 씌워주면 전체적인 윤곽이 나옵니다!
뚜껑이 잘 열리는지 확인 삼아 열어 봅니다~!!ㅋㅋ 한 번 열면 계속 열고 싶어진다능ㅋㅋ
뭔가 살짝 허전한듯하여 얇은 목봉과 얇은 목봉을 재단했습니다! 얇은 목봉은 5cm 정도의 길이로 잡고, 밑둥을 사선으로 절단합니다. 두꺼운 목봉은 5mm 정도의 두께로 절단!
목공 본드로 안테나를 붙이면!! 귀여운 휴지케이스가 완성됩니다!
요 앙증맞은 안테나의 자테가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휴지를 넣은 모습입니다! 막힘없이 줄줄~! 휴지가 풀립니다!
이렇게 하여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훌륭히 해내는 귀여운 캐릭터 휴지 케이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장인정신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도 재미나고 알찬 DIY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집꾸미기
집꾸미기
|